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금천한내(안양천) 둔치 물놀이시설 설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금천구민들의 웰빙 휴식공간인 금천한내(안양천)가 더욱 업그레이드된다.

금천구(구청장 한인수)는 2010년 6월까지 금천한내 둔치에 여름철 가족을 동반한 어린이들이 물놀이를 마음껏 즐기며 친수환경을 체험할 수 있는 수경시설을 설치할 계획이다.
현재 금천한내에는 농구장, 게이트볼장, 족구장, X 게임장 등 운동시설과 6.03㎞의 자전거 도로, 자전거교실 운영장, 인라인스케이트 도로, 생활체육시설 19종 82개 등이 설치돼 있다.

그러나 하천 둔치부에 위치한 사업대상지에는 잔디만 깔려있어 주민들의 이용도가 낮은 편이었다.

이에 구는 내년 2월 사업실시설계용역 발주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사업에 돌입할 예정이다.

국철 1호선 금천구청역 뒤 금천한내 다목적 광장주변 1100㎡ 부지에 3500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폭 3~5m, 수심 0.3~0.5m의 하천경관과 어울리는 친환경 시설물을 조성한다.
사업이 완료되면 멀리 가지 않더라도 여름철 가족단위의 금천구민들이 여름철 어릴 적 동심의 추억과 도심속에서 시원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인수 금천구청장은 “금천한내는 금천구민들에겐 젖줄과 같은 친환경 휴식공간이다. 앞으로 삼성산 자연공원과 연계한 녹지축을 조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금천구청 치수방재과(☎2627-1862)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