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광고대상] 서울우유, 유업계 최초 제조일자 표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서울우유는 1937년 창립 이래 지금까지 72년간 부동의 1위 자리를 고수하고 있는 우리나라 대표 유제품 제조업체로서 소비자들이 보다 신선한 우유를 안심하고 드실 수 있도록 끊임없는 자기 혁신과 노력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1984년 국내 최초로 목장에서부터 고객에게 이르기까지 전 과정 '콜드체인 시스템'을 도입해 가장 빠르고 가장 신선한 우유를 고객에게 전달하는 동시에 유업계 처음으로 모든 품목에 대해 '농림부 위해 요소 중점 관리 시스템(HACCP)'을 적용했으며, 올해 8월에는 유업계 최초로 녹색 경영을 선포함으로써 자연 그대로의 신선함을 고객에게 전달할 뿐만 아니라 사람과 자연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이렇듯 우리나라 유가공 산업의 발전을 선도해온 서울우유가 유업계 최초로 제조일자 표기를 실시해 언제 만든 우유인지에 대한 고객의 알 권리를 제공함으로써 보다 신선한 우유를 드실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소비자들이 우유제품 구매 시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는 점이 '신선도'이므로 이에 대한 판단기준으로 언제까지 마실 수 있다는 유통기한과 언제 만들었는가 하는 제조일자를 함께 표시하고 있습니다.

제조일자가 보다 신선한 우유를 구매할 수 있는 정확한 기준이 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오랫동안 우유 구매 시 유통 기한만 확인하는 고객들의 습관을 하루아침에 변화시키는 것은 쉽지 않은 과제였습니다. 따라서 광고는 1차적으로 우유의 제조일자라는 새로운 이슈를 제기하고, 2차에는 이에 따른 구체적 가치를 전달하는 단계별 전략을 실행해 우유를 구입하는 모든 고객들이 명확하게 '제조일자 확인'의 당위성을 전달하는데 주력했습니다.

이를 위해 소비자들이 생선, 계란, 빵 등을 구입할 때 언제 들어온 것인지, 언제 낳은 것인지, 언제 구운 것인지를 확인하는 인사이트를 발견하고, 우유의 '제조일자 확인'도 이러한 제품들과 다름없음을 강조해 메시지의 전달력을 높였습니다.
광고캠페인을 실시한지 약 1개월이 지난 시점에 실시한 광고효과 조사에서는 제조일자의 중요성에 대해서 약 91%가 인식하고 있었으며, 88%의 소비자가 제조일자가 향후 우유 구매에 중요한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응답했습니다. 또한 매출 측면에서도 긍정적인 영향을 발휘해 9월말에는 4일 연속 일일 판매량이 1000만개를 넘고, 전년 대비 10% 이상의 증가율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이처럼 제조일자 캠페인은 광고뿐만 아니라 브랜딩 측면이나 매출 측면에서도 성공적이었다고 평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번 상을 주신 아시아경제 관계자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아울러 이는 제조일자뿐만 아니라 저희 서울우유가 자만하지 않고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언제나 고객 중심의 마음으로, 고객으로부터 사랑 받는 1등 브랜드가 되도록 노력하라는 뜻으로 알고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 찾아 10만원 벌었다"…소셜미디어 대란 일으킨 이 챌린지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