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디에프 관계자는 "1983년 런칭한 조이너스는 지난 2004년 이후 5년 연속으로 수퍼 브랜드의 1위의 자리를 놓치지 않았다"면서 "특히 소비자들이 직접 선정하는 이번 행사에서 수상자로 선정됐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수퍼 브랜드는 산업정책연구원에서 매년 개최하는 국내 최대규모의 브랜드 관련 컨퍼런스인 '코리아 브랜드 컨퍼런스'의 일환인 브랜드 올림픽에서 실시한다. 전국의 20~60대 소비자를 대상으로 '각 분야별 가장 먼저 떠오르는 브랜드'설문조사를 통해 각 분야별 1위로 평가된 브랜드에 수퍼브랜드를 수여하고 있으며 올해는 15개 카테고리에 걸쳐 총 148개 분야에 걸쳐서 시상이 진행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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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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