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남양주 별내 분양열풍 이어지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3개단지 1800여가구 연말까지 순차적 분양

[아시아경제 고형광 기자] '수도권 동북부의 판교'라 불리며 최근 분양시장에서 몸값을 한껏 올리고 있는 남양주 별내신도시의 분양이 이번주 재개된다.
지난 9월 첫 분양된 이후 2개월여 만이다. 총부채상환비율(DTI)규제 확대로 전반적인 부동산시장이 주춤한 가운데 별내지구의 신규분양 시장은 별 영향을 받지 않는 분위기다.

실제로 별내지구에서 지난 9~10월 분양된 '쌍용 예가', '별내 아이파크', '신일 유토빌' 등 3개 단지는 수요자들의 뜨거운 열기를 반영하며 모두 1순위에서 마감됐다. 이후 계약도 순조롭게 이어지면서 현재 95% 안팎의 분양률을 기록하고 있다.

◆17일부터 3개 단지 1800여가구 분양 = 16일 주택업계에 따르면 남양주 별내신도시에서 연말까지 분양될 아파트는 '대원 칸타빌', 'KCC 스위첸', '남양 휴튼' 등 3개 단지 총 1809가구에 달한다. 모두 중대형으로 구성된다는 것이 특징이다.
지난 11일 대원이 모델하우스를 개관하고 가장 먼저 수요자를 맞이했다. 별내지구 북쪽에 위치해 중심상업지구나 별내역의 접근성이 다른 단지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은데도 불구하고 모델하우스 개관 당일 많은 방문객이 몰려 별내신도시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얼마나 뜨거운지 다시 한번 보여줬다.

별내지구 북부 A6-1블록에 들어설 '대원 칸타빌'은 107~159㎡(이하 전용면적) 486가구 규모다. 단지 좌·우로 덕송천과 용암천이 흐르고 의료시설 및 공공청사가 위치해 있다. 17일 1순위 청약 접수가 진행된다.

대원에 이어 지난 13일에는 'KCC 스위첸'이 문을 열었다. A10블록의 'KCC 스위첸'은 99~151㎡, 679가구가 공급된다.

단지 북쪽으로 수락산 조망이 가능하고 남쪽으로는 9만여㎡ 규모의 공원과 접해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또한 전 세대를 남향 배치해 개방감과 채광성을 높였고 단지와 불암산을 연결하는 녹지 및 수경축을 형성해 남측의 공원까지 이어지는 그린 네트워크가 조성된다. 1순위 접수는 대원에 이어 18일 진행된다.

이달 말에는 남양건설이 별내 A8-2블록에 101~135㎡ 규모의 '별내 남양휴튼' 644가구를 선보인다.

중심상업시설과 경춘선 별내역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고 특히 단지가 풍부한 녹지시설로 둘러싸여 쾌적한 주거환경을 보장한다. 문화생활을 지원하는 커뮤니티센터 및 도심 학원가가 인접해 생활환경도 탁월하다. 별내IC 바로 옆에 위치해 외곽순환도로를 이용하면 서울 및 수도권 지역으로 진·출입도 편리하다.

또한 아파트 현관에 소형 세면대를 설치하는 '아이클린 시스템'을 국내 최초로 적용해 신종플루 등을 예방하는 아파트로 최근 주목 받고 있다.

◆교통여건 갈수록 좋아져 = 별내신도시는 서울시청에서 동쪽으로 약 16㎞ 지점인 남양주시 별내면 화접리·광전리·덕송리·퇴계원리 일대에 자리 잡고 있으며 총 면적은 509만㎡(154만평)에 달한다. 국민임대 1만500여 가구를 포함해 총 2만4100여가구가 들어설 예정이며 입주인원은 7만3000명에 이른다.

다른 택지지구에 비해 녹지가 풍부한데다 지구 서쪽과 북쪽으로 불암산과 수락산이 둘러싸고 있으며 지구 중앙을 덕송천과 용암천이 가로질러 흐르는 등 주거환경이 뛰어나다.

교통여건도 크게 개선돼 복선화된 경춘선 별내역이 단지를 관통하고 지하철 8호선이 2016년까지 연결된다. 또한 지하철 4호선 연장도 검토되고 있어 서울 및 수도권으로의 접근성이 한층 편리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비과밀억제권역이라 취득 후 5년간 양도세가 전액 면제되고 전용면적 85㎡이상 주택의 경우 전매제한 기간이 1년에 불과해 실수요자 뿐 아니라 투자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박상언 유엔알컨설팅 대표는 "최근 수도권 분양시장 중 가장 성공한 지역은 남양주 별내지구"라며 "상한제가 적용돼 분양가가 저렴한데다 서울과 접근성이 뛰어나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고 말했다.


고형광 기자 kohk0101@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