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저축은행 예적금 금리 '꿈틀'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새 회계연도를 맞은 저축은행들이 자본확충 및 예금유치를 위해 고금리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는 시중금리가 요동치기 시작하는 등 지난해 최고 8% 후반에 달하는 고금리 상품의 만기가 도래했기 때문이다.

최근 양도성예금증서(CD) 금리는 6개월 만에 가장 높은 수준인 2.51%까지 치솟았다. 또한 조만간 기준금리가 인상될 것이란 관측도 지배적이다. 이런 분위기를 반영, 저축은행들이 각종 상품을 경쟁적으로 내놓고 있는 것이다.
26일 금융계에 따르면 저축은행들이 정기예금 특판행사를 비롯해 후순위채 판매에 나섰다.

W저축은행은 장기 수신 고객 확대를 위해 30개월 최고 연 6.0% 금리를 제공하는 정기예금 특판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18개월과 24개월 예금에도 각각 0.2%포인트와 0.4%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제공, 각각 연 5.4%와 5.6%를 적용한다.

즉 1000만원으로 30개월 이상의 특판 상품에 가입시 196만6805원(세전 기준)의 만기지급이자를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1년 정기적금 상품도 6% 이상의 고금리가 적용된다.
안국저축은행은 1년 만기 적금이 무려 연 6.8%에 달한다. 또 인성ㆍ파랑새저축은행이 6.5%의 금리를 제공하며, 우리ㆍ부산ㆍ중앙부산ㆍ국제ㆍ부산HKㆍW저축은행 등도 6.3%를 제공중이다.

경기저축은행은 내달 7일부터 9일까지 연 8.5%의 후순위채를 200억원 한도로 판매한다. 이 상품은 시중은행 예금금리의 2배가 넘는 수준으로 1000만원 가입시 매년 이자로 85만원을 지급 받게 된다.

단 만기가 5년3개월로 해당 금융회사의 파산시 상환순위가 뒤로 밀릴 수 있어 위험성이 높다.

저축은행 한 관계자는 "최근 시중금리가 상승하는 등 지난해 판매했던 예금의 만기가 도래하면서 예금이탈을 막기 위해 경쟁적으로 금리를 인상하고 있다"며 "앞으로 특판행사나 예ㆍ적금 금리를 인상하는 저축은행들이 많아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는 이어 "만약 저축은행의 상품에 가입하려는 고객들은 대형 저축은행 위주로 건전성을 확인한 뒤 고금리 상품에 가입하면 큰 수익을 거둘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