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아모레퍼시픽, '대학생 마케팅 공모전' 시상식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모레퍼시픽(대표 서경배)은 지난 23일 오후 본사 대강당에서 제5회 대학생 마케팅 공모전 ‘2009 Beauty Creators League' 시상식을 진행했다.
이번 공모전은 아모레퍼시픽의 그린마케팅 활성화 방안, 글로벌 경쟁우위 확보 전략, 남성화장품 시장 확대 방안, 뷰티 앤 헬스 신사업 아이디어 제안,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지난 4월 27일부터 5월 18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접수 받았다. 특히 지난해 대비 약 60% 이상 증가한 971건이 공모돼 약 1000:1에 가까운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수상작은 창의성과 실현 가능성, 논리성 등을 기준으로 관련학과 전문 교수진의 1차 심사, 공모전 담당 및 프로덕트매니저(PM)들의 2차 심사를 거쳐 3차 최종 경쟁 프리젠테이션 등 치열한 경쟁을 통해 선정됐다.

1000만원·상패·부상이 수여되는 최우수상은 ‘PSM 증후군(월경전 증후군)에 대한 신사업 제안’을 주제로 참가한 ‘여성을 울리다’팀(최봉성, 이경화, 정현민)에게 돌아갔다. 우수상 두 팀에는 장학금 500만원과 상패·부상을, 장려상 세팀에는 장학금 300만원과 상패·부상이 각각 제공됐다.
최우수상과 우수상 수상자에게는 3주간의 인턴쉽 기회와 함께 장려상 이상 입상자에게는 아모레퍼시픽 입사지원 시 공채 진행 직무에 한해 서류전형을 면제해주는 특혜가 부여된다.

한편 이날 시상식은 그룹 2AM의 축하공연 및 스탠딩 비즈니스 파티 형식의 리셉션 등으로 구성됐으며 예선과 본선을 겨쳐 입상한 50개팀(약 150여명) 참가자들 외에도 아모레퍼시픽 각 부문장 및 마케터들이 함께 자리했다.

양창수 아모레퍼시픽 마케팅부문 부사장은 “이번 마케팅 공모전을 통해 미래 인재를 발굴함과 동시에 대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뜨거운 열정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대학생 예비 마케터들이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더 큰 꿈을 가지고 세계를 향해 아시안 뷰티를 창조해 내고 알리는 데 큰 역할을 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안혜신 기자 ahnhye84@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이슈 PICK

  • '해병대원 특검법' 재의요구안 의결…尹, 거부권 가닥 김호중 "거짓이 더 큰 거짓 낳아…수일 내 자진 출석" 심경고백 [포토] 오동운 후보 인사청문회... 수사·증여 논란 등 쟁점

    #국내이슈

  • "눈물 참기 어려웠어요"…세계 첫 3D프린팅 드레스 입은 신부 이란당국 “대통령 사망 확인”…중동 긴장 고조될 듯(종합) 골반 붙은 채 태어난 샴쌍둥이…"3년 만에 앉고 조금씩 설 수도"

    #해외이슈

  • [포토] 중견기업 일자리박람회 [포토] 검찰 출두하는 날 추가 고발 '시스루 옷 입고 공식석상' 김주애 패션…"北여성들 충격받을 것"

    #포토PICK

  • 기아 EV6, 獨 비교평가서 폭스바겐 ID.5 제쳤다 車수출, 절반이 미국행인데…韓 적자탈출 타깃될까 [르포]AWS 손잡은 현대차, 자율주행 시뮬레이션도 클라우드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이란 대통령 사망에 '이란 핵합의' 재추진 안갯속 [뉴스속 용어]한-캄보디아 정상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 세계랭킹 2위 매킬로이 "결혼 생활 파탄이 났다"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