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반기말 효과"..원·달러, 4거래일째 1280원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역외매수, 결제수요, 수보마바이 등에도 네고 물량 굳건.."레인지 상단 테스트"





원·달러 환율이 4거래일째 1280원대로 장을 마쳤다. 1290원대 근처에서 번번히 네고 물량의 공세에 밀려내려오면서 상승에 대한 저항감이 큰 상태다.



29일 서울외환시장에서 원·달러 환율은 전일대비 1.5원 오른 1285.8원에 거래를 마감했다. 이날 환율은 NDF환율을 반영해 하락 개장한 후 1278.7원까지 저점을 낮췄으나 오후들어 증시가 하락 반전하면서 1288.7원까지 고점을 찍었다.



외환시장 참가자들은 뚜렷한 재료가 없는 가운데 증시가 아래쪽으로 고꾸라진데다 역외매수, 반기말 수요 집중 등이 아래를 떠받치면서 환율이 상승했다고 설명했다.

이날 처리될 예정이던 수보의 마바이 물량도 크지 않아 수급에 큰 영향은 주지 못했다.



반기말을 맞아 거래량도 크게 줄었다. 서울외국환중개, 한국자금중개 양사를 모두합친 거래량은 43억4700만달러로 전거래일의 절반 가까이 줄었다.



류현정 씨티은행 부장은 "원·달러 환율이 역외 매수와 더불어 반기말 결제수요가 유입되면서 환율이 좀처럼 빠지지 않았다"며 "환율이 예상보다 잘 서포트되면서 레인지 상단을 테스트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최수민 농협 차장은 "역외 매수가 들어오면서 레벨이 오르자 네고 물량도 유입되면서 환율 상승이 제한되고 있다"며 "일간 챠트만 봤을 때는 이평선이 다 돌파돼서 추세가 상승쪽으로 지금이 롱포지션을 잡을 때지만 숏도 굉장히 많은 상태"라고 언급했다.



이날 코스피지수는 전일대비 6.08포인트 내린 1388.45에 마감했다. 외국인은 증시에서 334억원 순매수로 3거래일째 사자세를 유지했다.



7월만기 달러선물은 전일대비 4.60원 오른 1283.40원을 나타냈다. 투자주체별로는 등록외국인이 4606계약, 은행이 1072계약 순매수를 나타냈고 증권은 2706계약,기관은 3025계약, 투신은 1668계약 등을 순매도했다.



오후 3시6분 현재 엔·달러 환율은 95.36엔으로 하루만에 상승했고, 원·엔 재정환율은 100엔당 1348.3원으로 3거래일째 오르고 있다.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고대병원,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 찾아 10만원 벌었다"… 소셜미디어 대란 일으킨 이 챌린지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