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기아 포르테, 中 공략 포문 열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중국형 포르테 내놓고 현지 시장 공략 선언해

기아차는 18일(현지시간) 중국 난징의 남경국제박람중심 중화청에서 둥펑위에다기아(동풍열달기아) 관계자 및 각계 주요인사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중국형 포르테를 공식 출시했다.

중국형 포르테는 지난 4월 상하이 모터쇼 공개 당시 현지언론으로부터 역동적이고 강인한 디자인과 넉넉한 실내 공간, 우수한 편의사양 등으로 호평을 받은 바 있다.

현지 판매명은 '푸뤼디(福瑞迪 : fu rui di)'다. 축복을 의미하는 두 글자인 ‘福(복 복)’과 ‘瑞(상서로울 서)’에 ‘나아가다 이끌다’라는 뜻을 지닌 ‘迪(나아갈 적)’을 합쳐 만든 이름이다. ‘성공을 위해 진취적으로 나아가는 사람들을 위한 차’라는 의미로 영문 발음인 포르테와도 유사하다.

기아차는 중국형 포르테에 중국인들이 선호하는 내·외장 디자인과 편의사양들을 대거 적용했다. 대형 안개등과 색에 변화를 준 헤드 램프를 적용하는 한편, 리어 범퍼에도 적색의 디자인 포인트를 추가하고 라디에이터 그릴을 보다 강렬한 이미지로 변경했다.

내부공간에도 화려함을 더했다. 센터페시아 및 주요 스위치에 크롬도금을 적용하고 고휘도 메탈 그레인의 적용 비율을 대폭 늘렸다.

경제운전안내시스템(에코드라이빙 시스템)을 적용했으며, 이 외에도 ▲버튼 시동 스마트키, ▲슈퍼비전 클러스터 ▲오토 크루즈 컨트롤 등을 장착해 편의사양도 대폭 강화했다. 영어로만 표시되던 클러스터 정보표시창과 오디오 화면이 중국어로 표기돼 중국인들의 만족도도 더욱 높을 전망이다.

중국 시장의 준중형 차량들이 대부분 1.6 또는 1.8 리터 엔진을 장착하는 가운데 중국형 포르테에는 1.6 감마 엔진과 2.0 세타 엔진을 적용해 폭스바겐 제타, 뷰익 엑셀레, 도요타 코롤라, 닛산 티이다 등 경쟁 차종 대비 최고 수준의 동력수준을 확보했다.

기아차는 포르테 출시와 함께 기존 판매되고 있는 쎄라토 판매에도 박차를 가해 중국 내 준중형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중국 준중형차 시장은 지난 5월까지 중국 승용차 판매 전체 시장의 약 40%를 차지하는 등 가장 경쟁이 치열한 시장이다.

기아차 한 관계자는 “포르테는 디자인과 첨단 편의사양을 중시하는 고객들을 타깃으로 설정해 경제성과 실용성을 중시하는 쎄라토 고객층과 차별화해 마케팅 전략을 펼칠 것”이라며 “포르테가 중국 내 기아차의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우경희 기자 khwoo@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