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김민석 국무총리 후보자 인사청문회 24∼25일 개최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김민석 국무총리 후보자 인사청문회가 24일부터 25일까지 이틀간 열린다.


총리 후보자 인사청문특별위원회 위원장인 이종배 국민의힘 의원과 여야 간사인 김현 더불어민주당, 배준영 국민의힘 의원은 17일 회동에서 이같이 합의했다.

여야는 18일 오후 김 후보자 인사청문특위 1차 회의를 열어 특위 위원장과 양당 간사를 선임하고 인사청문실시계획서와 증인·참고인 명단 등을 의결하기로 했다.

김민석 국무총리 후보자가 17일 오후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외신기자간담회에 참석하고 있다. 강진형 기자

김민석 국무총리 후보자가 17일 오후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외신기자간담회에 참석하고 있다. 강진형 기자

AD
원본보기 아이콘

증인·참고인 명단은 간사 간 추가 협의를 거쳐 1차 회의 당일 오전까지 확정할 예정이다.


국회는 인사청문회법상 인사청문요청안을 접수한 날로부터 20일 이내 심사 또는 인사청문 절차를 마쳐야 한다. 소관 위원회에 요청안이 회부된 날로부터 15일 이내에 인사청문회를 마무리해야 한다.


이재명 대통령은 지난 10일 국회에 인사청문요청서를 제출했다. 25일까지 인사청문회를 마치고, 29일까지 국회 심사가 끝나야 한다.




오규민 기자 moh01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