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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중전화 부스의 변신’…동작구, KT와 협력해 ‘동작그린쉼터’ 조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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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당역 8번 출구 교통섬에 1호점 개소
냉난방, CCTV·비상벨 등 안전·편의시설

서울 동작구가 공중전화 부스를 스마트 안전 쉼터로 탈바꿈시켰다. 구는 KT 와 협력해 사당역 8번 출구 교통섬에 ‘동작그린쉼터’ 1호점을 조성하고, 지난 21일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공중전화 부스의 변신’…동작구, KT와 협력해 ‘동작그린쉼터’ 조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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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작그린쉼터’는 구민의 안전과 생활 편의를 높이기 위해 민관이 함께 만든 생활밀착형 공간이다. 냉난방 및 공기청정 시스템을 갖춰 사계절 내내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고, 실시간 모니터링이 가능한 폐쇄회로(CC)TV와 비상벨로 위급상황에 신속 대응할 수 있는 체계를 마련했다. 또한 구정 소식과 교통정보를 제공하는 안내판, 스마트폰 급속 충전기, 무료 와이파이 등 다양한 편의시설도 갖췄다.


동작구는 이번 1호점을 시작으로 지역 내 그린쉼터를 지속적으로 확충해 나갈 계획이다. 이날 행사에는 박일하 동작구청장, 김몽룡 KT 서부법인고객본부장 등 관계자와 지역 주민 40여 명이 참석했다.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공중전화 시설을 스마트 생활 플랫폼으로 재탄생시킨 ‘그린쉼터’가 동작구에 조성돼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구민의 일상 속 편의 증진을 위해 스마트시티 인프라 확충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김민진 기자 enter@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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