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의성 산불 확산에 한전, 송전탑 20개 전력 중단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송전철탑 20기 전력공급 중단

연합뉴스

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경북 의성군 산불 확산에 따른 피해 예방을 위해 당국이 산불 현장 인근 송전철탑 일부에 대한 전력공급을 중단했다.


23일 산림청과 한국전력 경북본부 등에 따르면 당국은 산불 발생 첫날인 지난 22일 오후 1시 40분께 안계변전소∼의성변전소 구간에 있는 송전철탑 55기 가운데 20기에 대한 전력공급을 멈췄다.

이러한 조치가 취해진 송전철탑 20기 가운데 17기는 이미 산불 영향을 받았고, 나머지 3기에서 200m가량 떨어진 곳에서는 산불이 진행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당국은 송전철탑 사이로 산불이 통과하면 이상 고압 전류가 발생해 변전소에 피해를 줄 수 있는 까닭에 이 같은 조처를 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국전력 경북본부 측은 "피해가 가장 클 것으로 예상된 송전철탑 현장을 확인했는데 상황이 심각한 정도는 아닌 것으로 나타났다"며 "현재 상태로는 향후에 해당 송전철탑에 다시 전력공급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고 했다.




구채은 기자 faktu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