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수원시, 노후보일러→친환경보일러 교체 지원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경기 수원시가 저소득층·취약계층 가정을 대상으로 가정용 노후보일러를 친환경보일러로 교체하는 비용을 지원한다.


수원시는 2019년 3월 이전에 설치된 가정용 노후보일러를 친환경보일러로 교체하거나 도시가스 미공급 지역에서 목재연료·연탄·기름 보일러를 인증받은 LPG 보일러로 교체하는 저소득층·취약계층에 보일러 교체비용을 지원한다고 12일 밝혔다.

수원시는 올해 총 128대를 교체 지원하기로 하고, 7680만원의 예산을 편성했다.


수원시청

수원시청

AD
원본보기 아이콘

친환경보일러는 미세먼지 발생원인 중 하나인 질소산화물 배출량이 일반 보일러보다 77%가량 적고, 에너지 효율은 10%가량 높다.


사업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수원시 홈페이지(www.suwon.go.kr) ‘시정소식’ 게시판에서 ‘2025년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 교체 지원’를 검색해 신청 자격 등을 확인한 후 온라인(www.ecosq.or.kr/boiler)이나 방문·등기 우편(수원시 팔달구 효원로 241 수원시청 기후에너지과 대기환경팀)으로 신청해야 한다.

수원시 관계자는 "친환경보일러를 설치하면 대기오염물질은 줄이고, 에너지 효율은 높일 수 있다"며 "가정용 친환경보일러 설치 지원사업에 많은 시민이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