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日 총리, 美 국방장관에 "韓 계엄, 누구도 상상치 못했을 것"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이시바 시게루 일본 총리가 로이드 오스틴 미국 국방부 장관과의 면담에서 한국의 계엄 사태에 대해 "아무도 한국에서 일어난 일을 상상하지 못했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시바 시게루 일본 총리가 10일 도쿄 총리 관저에서 로이드 오스틴 미국 국방부 장관과 면담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이시바 시게루 일본 총리가 10일 도쿄 총리 관저에서 로이드 오스틴 미국 국방부 장관과 면담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10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이시바 총리는 이날 오스틴 장관과 도쿄 총리 관저에서 만나 "세계는 주간 단위로 매우 빠르게 변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또 이시바 총리는 한국 계엄 사태, 시리아 알아사드 정권 붕괴 등의 이슈가 역사적인 사건이 될 수 있다며 책임감을 가져야 한다고 전했다.


오스틴 장관은 "이시바 총리의 지적대로 지금은 매우 역동적인 시기"라며 "일본의 견실함에 감사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미일 동맹이 역내 평화와 안정의 기반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또 재임 기간에 성과를 이야기하며 미일 동맹이 이전보다 강화됐다고 평가했다.

오스틴 장관은 나카타니 겐 일본 방위상과도 만났다. 오스틴 장관은 모두발언에서 "한국과 역사적인 3자 협력을 진전시키고 있다"며 미국의 한국과 일본에 대한 억지력이 아주 강하다고 전했다.





황서율 기자 chestnu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