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가스공사, 화물 하역 중인 선박에 LNG 공급…국내 첫 성공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연료 공급 위한 추가 정박 시간·비용↓

한국가스공사는 8일 자회사인 한국엘엔지벙커링이 액화천연가스(LNG)벙커링 전용선인 블루웨일호를 활용해 국내 최초로 컨테이너선에 '벙커링 동시작업'을 성공했다고 9일 밝혔다.


가스공사 관계자는 "동시작업은 화물 하역 중인 선박에 LNG 연료를 공급하는 것"이라며 "연료 공급을 위한 추가 정박 시간과 비용을 줄일 수 있어 LNG 벙커링 사업의 필수 조건으로 꼽힌다"고 말했다.

LNG벙커링 전용선인 블루웨일호가 국내 최초로 하역 중인 컨테이너선에 연료를 공급하는 '벙커링 동시작업'을 하고 있다.

LNG벙커링 전용선인 블루웨일호가 국내 최초로 하역 중인 컨테이너선에 연료를 공급하는 '벙커링 동시작업'을 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LNG 벙커링 동시작업은 전 세계 주요 항만에서 이뤄지고 있다. 지난해 엘엔지벙커링은 광양제철소 원료부두에서 석탄을 하역 중인 벌크선에 LNG벙커링 동시작업에 성공한 바 있다.

엘엔지벙커링은 가스공사 통영생산기지에서 블루웨일호에 LNG를 싣고 이동해 부산신항 5부두에서 컨테이너를 하역 중이던 선박에 약 300t의 LNG를 공급했다.


이번 작업은 프랑스 소재의 세계 3대 해운사인 CMA-CGM사가 엘엔지벙커링에 LNG벙커링 동시작업을 요청함에 따라 진행됐다. 해양수산부와 부산지방해양수산청, 부산항만공사, 한국선급 등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사전 협조를 거쳐 안전하게 벙커링 작업을 마쳤다.


가스공사 관계자는 "이번 컨테이너선에 대한 LNG벙커링 동시작업 성공으로 엘엔지벙커링이 LNG 벙커링 선도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LNG벙커링을 활성화해 국내 해운업계의 친환경 전환을 앞당기고, 국가 항만 경쟁력 강화에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세종=주상돈 기자 do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