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디올 '1조 플렉스'한 한국인…돌아온 건 핸드백 두개값 기부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작년 매출 1조455억으로 12.3%↑
기부금 1920만원에 그쳐

프랑스 명품 브랜드 디올이 지난해 국내에서 1조원이 넘는 매출을 올렸다.


디올 '1조 플렉스'한 한국인…돌아온 건 핸드백 두개값 기부
AD
원본보기 아이콘

3일 크리스챤 디올 꾸뛰르 코리아가 공시한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디올의 지난해 국내 매출은 1조455억8464만원으로 전년 대비 12.3% 늘었다. 영업이익은 3120억원으로 3.6% 감소했다.

두 자릿수 매출 상승에도 불구하고 디올의 지난해 국내 기부금은 1920만원으로 전년보다 300만원 늘어나는 데 그쳤다. 디올은 코로나19 보복 소비 여파로 국내 매출이 52% 급성장한 2022년에도 1620만원을 기부하는 데 그쳐 사회공헌 기여도가 미미하다는 비판을 받았다.


반면 지난해 1월과 8월에 걸쳐 두 차례 가격 인상을 단행했다. 지난해 1월 주요 가방 제품과 주얼리 제품 가격이 최대 20% 올랐고, 7월에도 대표 상품 레이디백 등 주요 제품 가격을 최대 10% 올렸다. 이에 따라 디올 스테디셀러인 레이디 디올 미디엄 백 가격은 650만원에서 810만원으로 1년 사이 25%나 상승했다.


[이미지출처=AFP연합뉴스]

[이미지출처=AFP연합뉴스]

원본보기 아이콘

한편 디올의 백화점 매장은 2022년 말 21곳에서 지난해 말 24곳으로 늘었다. 아동복 라인인 '베이비 디올'을 내세워 고가 유아용품 시장으로도 영역을 확장했다.




구은모 기자 gooeunm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