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SGA, 대한체육회 스포츠클럽 종합정보시스템 2차 사업설명회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교육 특화 정보화시스템 구축 기업 에스지에이(대표 최영철)는 LW컨벤션에서 대한체육회 스포츠클럽 종합정보시스템 구축(1차년도)에 대한 2차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사업설명회는 오는 22일 개최 예정이며 시스템 구축의 사업계획을 충분히 설명하고 실 사용자 및 체육관계자의 의견을 최대한 수렴해 구축하고자 자리를 마련했다. 실무담당자들의 참여로 보다 효율적으로 업무현장에서 시스템 활용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사업설명회는 지난해 11월24일 1차 온라인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데 이어 2차 오프라인 사업설명회로, 실사용자의 의견을 청취할 예정이다.


2022년 6월 스포츠클럽법이 시행되면서 종합정보시스템 구축 및 운영 의무화가 돼, 스포츠클럽과 관련된 정보를 종합적으로 관리하고 회원의 스포츠 활동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정보서비스 체계 마련이 필요해졌다.


에스지에이는 스포츠클럽과 관련된 정보를 종합 관리하고 회원의 스포츠 활동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정보서비스 체계 수립을 목적으로 스포츠클럽 행정지원 시스템, 대회운영관리 시스템, 종합관리시스템 등 크게 3가지 시스템 구축을 수행 중이다.

특히 해당 시스템을 공공 부문 최초 클라우드 네이티브 프레임워크 기반의 플랫폼으로 구축을 진행했다. 전산 비전문가도 운영이 가능하도록 편리하고 쉽게 시스템을 구축했으며 물리적 서버에 비해 성능 및 용량 확장이 용이하고 유연하다.


서버 오류 및 장애에 대해 신속한 대응이 가능해 안정성을 높이고 유관기관 행정 연계로 효율적인 정책 추진을 도모한다. 모바일WEB(반응형WEB)도 적용한 해당 시스템은 5월에 구현 완료 및 6월 시범 운영될 예정이다.


에스지에이 최영철 대표는 “스포츠클럽을 대국민 맞춤형으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더욱 쉽게 관리하고 접근할 수 있게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며 “시스템 운영으로 스포츠 저변 확대, 생활·전문체육 지원 강화가 되는 계기가 마련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