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일동제약,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취득…"고객 목소리 귀기울일 것"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일동제약은 한국소비자원이 주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소비자 중심경영(Consumer Centered Management·CCM)' 인증을 취득했다고 11일 밝혔다.


일동제약 사옥 전경. [사진제공=일동제약]

일동제약 사옥 전경. [사진제공=일동제약]

AD
원본보기 아이콘

소비자 중심경영은 기업이 영위하는 사업 및 활동들을 소비자의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경영 활동에 있어 지속적인 개선을 추구하는지를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이다. 소비자 권익에 대한 인식 수준을 높여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소비자와 기업 간의 상생과 함께 사회적 비용 절감 등을 이끌어내는 선순환 시장 조성의 취지를 담고 있다.

일동제약은 경영진의 실천 의지와 구성원들의 참여 속에 품질 등 소비자 가치를 반영한 경영 방침을 수립하고 CCM과 관련된 세부 전략과 지침 등을 시행해왔다. 아울러 최고고객책임자(CCO) 임명과 함께 전담 조직을 설치해 전문성을 강화하고 업무 활동이 소비자 가치와 연계되도록 유기적인 체계를 구축했다.


이와 함께 ▲VOC(Voice Of Customer) 관련 채널 및 매뉴얼 운영 ▲소비자 보호 및 정보 제공 활동 ▲모니터링과 문제 개선 및 예방 활동 ▲구성원 교육 및 참여 프로그램 운영 ▲성과 관리 지표(KPI) 설정 등을 통해 CCM의 실행력과 효과성을 높이는 데 집중하고 있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기업이 성장과 발전을 이루고 지속성을 유지하는 데 있어 소비자 가치는 무엇보다 중요한 요소"라며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함께 소통하는 방안을 꾸준히 모색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명환 기자 lifehwa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