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창원특례시, 올해 창원을 가장 빛낸 정책은?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0대 뉴스 설문조사 진행
40명 추첨해 선물 증정

경남 창원특례시는 8일부터 14일까지 ‘2023년 창원을 빛낸 10대 뉴스’를 선정하는 온라인 투표를 진행한다.

창원특례시, 올해 창원을 가장 빛낸 정책은?
AD
원본보기 아이콘

연말 진행하는 ‘창원시정 10대 뉴스’ 설문 조사는 한해 주요 정책에 대한 투표로, 시민의 목소리를 듣고 정책 수립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고자 마련했다.


앞서 선정한 올해 30개 후보 뉴스는 ▲창원국가산단 2.0, 신규 국가산단 후보지 선정 ▲창원-수서 간 SRT(고속철도) 운행 ▲창원 배후도시 지구단위계획 재정비 ▲스타필드창원 개설 등록 ▲원자력산업 생태계 회복 ▲환경부 지정 환경교육도시 지정 등이다.

설문 조사는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시정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창원시 누리집 ‘시민참여 > 설문 조사 > 2023년 창원시정 10대 뉴스 설문 조사’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30개 뉴스 중 최대 10개를 선택할 수 있다. 투표에 참여한 시민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40명에게 커피 교환권(5000원)을 증정한다.


시는 설문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오는 18일 ‘2023년 창원시정 10대 뉴스’를 발표하고, 시 누리집에도 게재할 계획이다.


이유정 공보관은 “시정 10대 뉴스는 올 한해 있었던 주요 시정을 시민과 공유하고 의견을 받아 창원의 미래 준비에 참고하기 위한 것이다”면서 “한 해를 뜻깊게 마무리하고자 마련한 10대 뉴스 선정에 시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송종구 기자 jgso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