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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축구장 12개 크기' 세계 최대 냉동피자 시설 가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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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캔자스주 살리나 슈완스 피자 공장 증설
9만㎡ 규모 확보…美 식품사업 확대 가속

CJ제일제당 은 미국에 세계 최대의 냉동피자 생산시설을 구축하고 식품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캔자스주 살리나의 슈완스 피자 공장을 약 4만㎡ 증설했다고 21일 밝혔다.


미국 캔자스 살리나 슈완스 피자공장[사진제공=CJ제일제당]

미국 캔자스 살리나 슈완스 피자공장[사진제공=CJ제일제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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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시설 확장으로 슈완스 살리나 피자공장은 총 9만㎡(축구 경기장 약 12개 크기)의 세계 최대 규모 냉동피자 생산시설을 확보하게 됐다. 이곳에서는 CJ제일제당이 2019년 인수한 미국 냉동식품 기업 슈완스의 대표 제품인 레드바론과 토니스 등을 생산한다.

또 CJ제일제당은 살리나 공장 내 물류센터도 확장하고 있다. 2025년에 완공될 물류센터는 냉동피자와 함께 비비고를 포함한 K-푸드 제품들의 미국 내 유통을 책임질 예정이다.


앞서 지난 19일(현지시간)에는 데이비드 톨랜드 캔자스주 부지사를 비롯한 지역 관계자들과 슈완스 주요 경영진이 참석한 가운데 완공식이 열렸다.


디미트리오스 스미리니오스 슈완스 최고경영자(CEO)는 "미국 내 급증하는 냉동피자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레드바론 브랜드의 생산 역량을 크게 늘렸다"며 "세계 최고 수준의 최첨단 제조시설을 바탕으로 압도적인 피자 시장 지위를 확보하는 한편,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레드바론 미국 냉동피자시장 점유율(23년은 4월 누적 기준)

레드바론 미국 냉동피자시장 점유율(23년은 4월 누적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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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의 올해 1분기 미국 식품사업 매출은 지난해 동기 대비 18% 늘어났다. 슈완스는 CJ제일제당이 인수한 첫 해인 2019년 약 2조 2000억원의 매출을 올렸고 3년 만인 지난해에는 연간 매출 3조원을 넘어섰다.


K-푸드와 함께 주력제품인 냉동피자의 경우 대표 브랜드인 레드바론이 시장점유율 19.4%를 차지하며 1위 제품인 네슬레의 디조르노와 불과 1%포인트 차이로 격차를 좁혀 나가고 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슈완스는 글로벌 식품사업 확대의 전초기지 역할을 수행하며 K-푸드 대형화에도 큰 보탬이 되고 있다"며 "'미국 넘버원 식품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꾸준히 역량을 키워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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