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재명 "尹정권 국격 추락시켜… 안중근 '동양평화' 꿈 필요한 때"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대일 굴종외교 좌시할 수 없다"
민주 "국정조사로 심판할 것"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안중근 의사 순국 113주기를 언급하며 "윤석열 정부의 굴종 외교를 온 힘을 다해 바로잡겠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26일 페이스북으로 "안 의사께서 남긴 '동양평화'의 꿈이 어느 때보다 절실히 필요하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오늘은 안 의사께서 순국하신지 113년이 되는 날"이라며 "대일굴종외교로 순국선열들 뵙기가 부끄러운 탓인지 올해는 더욱 그 의미가 남다르게 다가온다"고 말했다.


이어 "최근 안 의사께서 옥중에서 ‘동양평화만만세’라고 쓴 유묵이 새롭게 확인되었다"며 "서른한 살 조선 청년은 동양평화에 대한 굳은 신념으로 침략과 탈취, 전쟁으로 대표되는 제국주의의 심장을 쏘았다"고 했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그는 "순국선열들의 헌신으로 대한민국의 위상은 과거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높아졌지만 우리를 둘러싼 국제적 환경은 녹록치 않다"며 "이런 급박한 국제정세의 변화 속에서 윤석열 정권은 일본 퍼주기에 정신이 팔려 진영대결의 하수인 역할을 자처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순국선열들의 희생으로 높아진 국격을 바닥까지 추락시켰다"며 "한반도를 침탈했던 군국주의의 망령을 되살리는 일본에 면죄부를 주었다"고 했다.

이 대표는 "윤 정부가 부디 역사적 교훈을 되새기길 바란다"며 "우리의 운명을 다른 나라에 위탁하는 ‘굴종 외교’로는 미·중 갈등의 파고와 한반도 위기를 극복하고 우리 국민을 지켜낼 수 없다"고 했다.


이날 임오경 민주당 대변인도 논평을 통해 "윤 정권의 참담한 대일 굴종외교를 좌시할 수 없다"며 "윤 정권의 굴종외교를 국정조사로 낱낱이 규명하고 심판하겠다"고 강조했다.





박준이 기자 give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럭셔리월드]신라호텔도 '참전'…'5월 신부' 겨냥 200만원대 프러포즈 돈 없어 못 만나러 간 가족…'시작가 14억' 이중섭 그림 경매 나온다

    #국내이슈

  •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경기 진 선수 채찍으로 때린 팬…사우디 축구서 황당 사건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 윤중로에 활짝 핀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