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전재수 "與 '의원수 확대' 결정하더니 뒤집나"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선거제 개편안에서 의원 정수를 50명 확대하는 안을 두고 여야가 공방전을 벌이고 있다. 여당은 '의원 수 확대는 없다'며 강경한 입장을 보이는 반면, 야당은 정치개혁특별위원회(정개특위)에서 의원 수를 확대하는 안을 함께 결정했던 여당이 입장을 바꿨다며 지적하고 나섰다.


야당 정개특위 간사인 전재수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1일 MBC '김종배의 시선집중'서 "이 결의안의 초안이 됐던 국회의장 직속 선거제도자문위원회의 위원장도 국민의힘 출신의 이주영 의원이고, 정치관계법 소위원회에서 소위원장도 국민의힘 출신이다. 여기서 통과를 시킨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앞서 양당은 정개특위 소위에서 의원정수를 50명 늘리는 1,2안과 의원정수를 그대로 두되 중대선거구제로 전환하는 3안 등 총 3가지 선거제 개편안을 전원위원회에 올리기로 의결했다. 하지만 의원정수를 50명 늘리는 안을 두고 여당이 반대 입장을 표명하고 나섰다.


전 의원은 "(정개특위 소위 전날인) 3월 16일 날 국민의힘 의원총회가 있었고, 의총에서 당론을 정할 수가 없으니 국회의장 직속의 자문위원회 안을 중심으로 전원위원회에 일단 회부해 놓고 전원위원회에서 논의하자, 그렇게 국민의힘 의원총회 결과가 나온 것"이라며 "그 안(자문위 안)에 의원정수 확대 내용이 들어 있는데 스스로 국민의힘이 결정하고 스스로 국민의 힘이 또 이것을 뒤집었고 이런 이상한 상황이 지금 벌어지고 있는 것"이라고 꼬집었다.


여당 측은 의원총회에서 '의총서 논의가 됐지만 의원정수 확대는 아니었다'고 선을 그었다. 하지만 전 의원은 "국회의장 직속의 자문위원회 안 자체가 세 가지가 있는데 그 세 가지 안 중에 두 가지 안이 의원정수를 확대하는 내용이 들어가 있다"며 "그러면 자문위원회 안 세 가지를 보지도 않고 그걸 중심으로 논의한다라고 의원총회 결론을 내렸다는 이야기인가, 말이 안 된다"고 지적했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