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KAIST 이신의 박사과정, 애플 머신러닝 연구 장학생 선정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KAIST는 김재철AI 대학원 박사과정 이신의(사진) 씨가 ‘2023 애플 머신러닝 연구 장학생’에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KAIST 이신의 박사과정, 애플 머신러닝 연구 장학생 선정
AD
원본보기 아이콘

애플의 머신러닝 연구 장학생 프로그램은 컴퓨터공학 분야에서 신진 연구자를 발굴·지원할 목적으로 2020년부터 시작됐다.

해마다 세계 관련 분야 대학원생 중 소수 인원을 선발해 2년간 연구 및 학술대회 참여를 위한 지원금 및 인턴십 기회를 제공하는 방식이다. 또 현직 애플 엔지니어의 멘토링도 받게 된다.


올해는 미국 존스홉킨스대·MIT·스탠퍼드대, 영국의 임페리얼 컬리지 런던·에딘버러대, 중국 칭화대, 홍콩의 홍공과기대, 이스라엘 테크니온공대 등 대학에서 22명의 박사과정이 애플 머신러닝 연구 장학생으로 선발됐다.


아시아에선 이신의 씨를 포함해 중국 2명, 홍콩 1명 등 4명이 선발됐다. 국내에서 애플 머신러닝 연구 장학생 명단에 이름을 올린 것은 이신의 씨가 처음이다.

이신의 씨는 이미지 또는 말뭉치 등 대규모 데이터 학습을 마친 거대 인공지능 모델을 새로운 목적에 맞게 다시 학습시키는 ‘전이학습(transfer learning)’ 분야 연구자다.


현재까지 이신의 씨는 인공지능 분야에서 세계적인 권위를 인정받는 ‘컴퓨터언어 학회(ACL)’, ‘표현학습 국제학회(ICLR)’, ‘신경정보처리시스템학회(NeurIPS)’ 등에 총 11편의 논문을 게재했다.


이신의 씨는 “앞으로 인공지능 기술을 물리학 등 자연과학에 접목해 다양한 과학 분야를 지원하는 연구를 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정일웅 기자 jiw306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