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진도군, 지역 미래 인재 발굴·육성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장학생 선발…총 3억원 전달 예정

전남 진도군인재육성장학회가 미래 지역 발전의 원동력으로 성장할 인재를 발굴·육성하기 위해 장학생을 선발한다.


15일 군에 따르면 장학금은 고등학생 50만원, 대학생은 100∼150만원이 지급된다. 접수는 오는 31일까지 진도군 총무과와 읍·면 총무팀에서 접수한다.

지역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생을 선발한다. [사진제공=진도군]

지역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생을 선발한다. [사진제공=진도군]

AD
원본보기 아이콘

대상은 지난해 12월 31일부터 장학생 선발 공고일 현재 진도군에 주민등록 주소지를 두고 있는 학생 또는 군민의 자녀로 관내 고등학교 신입생 (학업성적, 보배사랑)과 대학교 신입생 전원이 대상자이다.


신청 자격은 △관내 고등학교 신입생 학업성적은 출신 중학교 전체 졸업생 중 100분의 10 이내의 석차로 졸업한 자 △진도군에 3년 이상 주소를 두고 있는 학생 또는 군민의 자녀이며, 저소득층과 다자녀 가정의 자녀 등이 대상자이다.


또 대학교 신입생은 관내 중학교 또는 고등학교 출신으로 대학 입학생 전원이 접수할 수 있다.

신청 자격과 구비서류는 진도군청 홈페이지 공지사항과 장학회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특히 올해 상반기부터 장학금을 대폭 인상, 총 3억여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김희수 군수는 “앞으로도 진도군인재육성장학회와 함께 지역 발전의 원동력이 될 학생들에 대한 아낌없는 장학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호남취재본부 서영서 기자 just844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재혼 전제 교제 중 만남 기피하면…돌싱남 "어장관리 중인가" "독도만 쏙 빠졌네…일본 눈치 보나?" YG 아이돌, 日팬미팅 홍보자료 논란 가수 비, 85억 부동산 사기 혐의 피소…"연예인 흠집내기" 반박

    #국내이슈

  • "내 아들 보여줘" 머스크와 세 자녀 낳은 가수, 친권 확인 소송 방콕 총기 참사 용의자는 14세 소년…"비디오게임 중독" 황제펭귄 물에 빠져 죽고 얼어 죽고…"결국 멸종할 것" 남극에 내려진 경고

    #해외이슈

  • 조민 "성형 한 군데도 안 했다…정치엔 관심 없어" [포토] 추석, 설레는 고향길 [포토] 이재명, 구속이냐 기사회생이냐…오늘 운명의 날

    #포토PICK

  • '27인치 통합형 디스플레이'..제네시스 GV80, 실내 싹 바뀐다 인도 딜러가 뽑은 '만족도 1위' 국산차 브랜드는? 현대차 "안드로이드 오토·애플 카플레이, 무선으로 즐기세요"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美 역사상 처음으로 해임된 하원의장, 케빈 매카시 [뉴스속 용어]中의 시한폭탄 '란웨이러우' [뉴스속 용어]주민투표 추진하는 '경기북도'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