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신세계百, 자체 한우 브랜드 론칭…직경매로 품질↑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60개월 이하 암소 선별
320~400kg 개체만 취급
향후 돼지고기 브랜드도 출시

암소 한우 브랜드 로고. [사진제공=신세계백화점]

암소 한우 브랜드 로고. [사진제공=신세계백화점]

AD
원본보기 아이콘

신세계백화점은 업계 최초로 자체 한우 브랜드 ‘암소 한우’를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지난 2년간 직경매 한우를 운영한 결과 1등급의 마블링이 적은 담백한 고기를 고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분석됐다. 이에 60개월 이하의 한우 중 출산을 4번 이하로 한 암소들을 선별하고, 320~400kg의 개체만을 취급한다. 또한 조리 직전까지 최상의 선도를 유지하기 위해 육색도 선분홍색의 상품만 고집하며 담백한 맛을 극대화하기 위해 지방의 색도 우윳빛에 가까운 부위로만 엄선한다.

암소 한우의 상품 비중은 직접 매입하는 물량의 50% 수준인 매달 80두까지 확대한다. 종전 물량을 두 배 늘린 것으로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우수한 품질의 한우를 합리적으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자체 암소 한우 브랜드 론칭 기념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매달 소 잡는 날 또는 한우데이 등 이벤트를 기획해 특별한 가격에 질 높은 암소 한우를 소개한다.


신세계백화점은 향후 자체 돼지고기 브랜드도 출시해 상품 경쟁력을 높일 계획이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차별화된 상품 브랜딩을 통해 최상의 품질을 합리적인 가격에 소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