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도곡정보문화도서관 개관 10주년...이벤트?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도곡정보문화도서관 개관 10주년...이벤트?
AD
원본보기 아이콘

강남구 도곡정보문화도서관 개관 10주년 기념행사 풍성

14~31일 김민식 작가 강연, 축하케이크 만들기 체험, 도서쿠폰 ‘도또’ 뽑기 등 다양한 행사




강남구(구청장 조성명) 도곡정보문화도서관이 개관 10주년을 맞아 14일부터 31일까지 ‘도돌이표: 도곡을 돌아보다’라는 주제로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2013년 개관 이래 현재 약 12만권 장서를 보유한 도곡정보문화도서관은 지난해 이용객 59만명, 대출권수 30만권으로 지역 내에서 가장 이용률 높은 대표 도서관이다. 이번 행사는 도서관의 지난 10년을 돌아보고,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 및 볼거리를 준비했다.


14일 10주년 기념식 행사에는 ▲저자 강연 ▲플리마켓 ▲스탬프 투어 등 다양한 행사가 열린다. 저자 강연에는 도서관을 개관 때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이용하고 있는 김민식 작가를 초빙해 ‘내 인생 최고의 선물, 도서관’이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또 1층 로비에는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 플리마켓이, 3층 어린이 자료실에서는 선물을 증정하는 ‘도도 스탬프 투어’가 열린다.


19일에는 가족 단위 이용자들이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를 준비했다. 오전 10시에는 아이들과 함께 도서관 마스코트인 ‘도디’를 본딴 케이크를 만드는 ‘도디야 생활 축하해’를 연다. 오후 2시 30분에는 안데르센의 동화를 새롭게 재구성한 밴드 공연 ‘안데르센 동화 콘서트’를 개최해 동화를 음악으로 듣는 색다른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도서 대출자들은 도서관 운영시간에 도서 쿠폰 ‘도또(Dotto)’를 뽑을 수 있다. 도곡정보문화도서관의 ‘도(Do)’와 복권 이름 ‘로또(Lotto)’를 합쳐 이름 붙인 ‘Dotto’는 ‘한권 더 대출권’, ‘두배 대출권’ 등 도서관 이용 혜택이 담겼다.


14일부터 19일까지 일주일간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과 10년의 기록을 담은 영상전이 진행된다. 또 31일까지는 도서관의 10년 역사를 볼 수 있는 기획 전시, 도서 전시와 그동안 도서관을 찾은 명사들 친필사인 전시도 관람할 수 있다.


이번 기념행사에는 누구나 참여 가능, 체험행사는 도곡정보문화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참여 신청을 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및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도곡정보문화도서관의 10주년을 축하한다”며 “구민에게 양서와 다양한 문화 행사를 제공하는 강남구 27개의 도서관 운영이 활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국내이슈

  • "돼지 키우며 한달 114만원 벌지만 행복해요"…중국 26살 대졸여성 화제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해외이슈

  •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 용어]정부가 빌려쓰는 마통 ‘대정부 일시대출금’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