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아이디어, 기술창업 날개 달다! … 구미시, 강소연구개발특구 ‘테크페어’ 개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첨단기술 중소벤처기업 제조혁신 클러스터 조성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이동국 기자] 경북 구미 강소연구개발특구 육성사업의 2년 성과를 공유·확산하기 위한 ‘경북 구미 강소연구개발특구 테크페어’가 16일, 17일 구미코에서 개최된다.


강소특구 테크페어(Tech-fair)는 강소특구 육성사업의 다양한 우수성과를 공유하는 전시회이다.

2023 테크페어 포스터.

2023 테크페어 포스터.

AD
원본보기 아이콘

지난해에 이어 2회째 개최된 이번 테크페어는 개막식을 포함해 이틀 동안 ▲23년 강소특구 사업설명회 ▲기술설명회 ▲기술·제품전시 ▲기업지원 컨설팅 ▲IR 경진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16일 개막식에는 김장호 시장을 비롯해 이달희 경북도 경제부지사, 안주찬 시의회 의장, 곽호상 금오공대 총장, 이강준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본부장, 도·시의원, 유관기관·강소특구육성사업 수혜기업 45개사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했으며, 구자근·김영식 국회의원은 영상축사를 통해 테크페어 개최를 축하했다.


개막식에서는 특구 지정 2년간의 추진 성과를 보고하고 특구 대표기업 대원오토메드(대표 박승용), 엔에스랩(NS Lab, 대표 김동성)의 사업화 우수사례를 발표했다.


대원오토메드(의료용 부품·장비 제조)는 구미 강소특구에 연구소기업을 설립해 지난해 매출 13억원을 달성하고 신규인력 10명을 채용하는 성과를 올렸다.

엔에스랩(블록체인 기반 메타버스 플랫폼)은 첨단기술·제품 인증을 받은 기술을 활용해 해외기업과 MOU를 체결하고, 수출 100만달러를 기록하는 등 지속적인 R&D와 사업화를 통해 지역의 강소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


이어서 연구소기업 7개사 웰니스(대표 김경욱)·이지스에이엠(대표 배남수)·영일아이씨티(대표 최규현)·유알아이(대표 이권형·골든크로우(대표 장의순)·에스앤이솔루션스(대표 편도복)·라제스트(대표 이건희) 대표에게 연구소기업 현판을 수여했다.


구미 강소특구는 기술혁신 역량이 우수하고 잠재력이 높은 연구소기업을 지속해서 발굴·육성할 계획이다.


김장호 시장은 축사를 통해 “경기 둔화 등 어려운 여건에서도 강소특구를 통해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을 이끌어가고 있는 기업인, 산·학·연 관계자들께 감사드린다”며 “구미시도 민생경제 활성화를 최우선 순위에 두고 지역에 생기를 불어넣기 위해 모든 정책역량을 총동원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강소연구개발특구는 지역에 위치한 주요 거점 기술핵심기관을 중심으로 R&D 특구를 지정해 육성하는 제도로, 경북 구미 강소특구는 스마트제조시스템을 특화 분야로 해 연구개발(R&D) 기반 신기술 창출, 사업화를 통해 지역발전과 과학기술 기반 제조혁신 클러스터 조성을 도모하고 있다.


2년의 사업 기간 연구소기업 설립 19개사, 기술이전·출자 74건, 신규 기술창업 22개사, 투자유치 연계 66억원 등 당초 목표보다 높은 실적을 달성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첨단기술 기반 기업성장 생태계를 조성해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견인할 것으로 기대된다.





영남취재본부 이동국 기자 marisd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