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전남 낙농인들, 화순전남대병원에 13년째 의료비 후원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600만원 전달…매년 기부 총 6900만원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전남지역 낙농인들이 화순전남대학교병원에 의료비 후원금을 기부했다. 2011년부터 13년째 이어지는 기부로 올해까지 총 6900만원을 기부했다.


15일 화순전남대병원에 따르면 최근 전남지역 낙농인들의 친목 모임인 ‘낙농연 일사천리회’ 박충남 회장과 회원들이 병원을 찾아 의료비 후원금 600만 원을 전달했다.

전남 낙농인들, 화순전남대병원에 13년째 의료비 후원
AD
원본보기 아이콘

영암과 해남, 나주 등 전남지역에서 낙농업을 하는 회원 17명으로 구성된 ‘낙농연 일사천리회’는 지난 2011년부터 매년 후원금 500만원을 화순전남대병원에 기부했다.


2019년부터는 100만 원을 늘려 매년 600만 원을 전달해 현재까지 기부한 후원금 총액은 6900만 원이다.


이 후원금은 경제적으로 어려운 암 환자들의 의료비 지원 등에 쓰일 예정이다.

박충남 회장은 “처음 소아암 환자들을 돕기 위해 시작된 의료비 후원이 13년째 이어지고 있다”며 “이와 같은 기부활동의 필요성을 가업을 이어받는 낙농업 2세에게도 마음 깊이 전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정용연 병원장은 “낙농산업 여건이 어려운 상황에도 의료비를 후원해 준 것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면서 “최고 암병원의 역할을 충실히 해내고 있는 화순전남대병원이, 의료 취약계층의 암 치료에 적극적으로 나서 회원분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yjm307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