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尹대통령 부부, 설 명절 영상 메시지…"도약 위해 역량 모을 것"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윤 대통령·김여사, 한복 입고 설 인사
김 여사 "소외된 이웃 더 따뜻하게 보듬는 명절되길"

[아시아경제 이기민 기자] 윤석열 대통령이 21일 취임 후 첫 설 명절을 맞아 김건희 여사와 함께 설 인사 메시지를 남겼다.


윤 대통령과 김 여사는 2023년 계묘년 설날을 맞아 "사랑하는 국민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라고 인사를 하는 영상메시지를 대통령실이 이날 공개했다.

영상 속 윤 대통령은 옅은 비취색 두루마기, 김 여사는 흰색 저고리에 짙은 청록색 치마를 입었다.


윤 대통령은 우선 "이번 아랍에미리트(UAE)와 다보스 순방은 우리 국민과 기업인들이 세계 무대에서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모든 일정을 경제에 초점을 맞췄다"며 "나라 안팎으로 녹록지 않지만, 정부와 민간이 하나 돼 새로운 도약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모으겠다"고 다짐했다.


윤 대통령은 지난 14~21일 6박8일 동안 진행된 UAE·스위스 순방에서 경제 외교를 펼쳤다. UAE에서는 300억달러(약 37조원)의 투자 약속을 받았고, 스위스에서도 투자신고식과 투자가 면담을 통해 거둔 총 8억달러(약 1조원) 규모의 투자유치 및 협력 성과를 거뒀다. 특히 세계경제포럼(WEF·다보스포럼) 참석을 계기로 글로벌 기업 CEO와 만나 한국에 대한 투자를 요청했다.

대통령실은 21일 윤 대통령과 김 여사가 2023년 계묘년 설 명절을 맞아 "사랑하는 국민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라고 인사를 하는 영상을 공개했다. [이미지출처=윤석열 대통령 부부 설 명절 메시지]

대통령실은 21일 윤 대통령과 김 여사가 2023년 계묘년 설 명절을 맞아 "사랑하는 국민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라고 인사를 하는 영상을 공개했다. [이미지출처=윤석열 대통령 부부 설 명절 메시지]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어 "우리 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을 새해에는 보다 더 따뜻하고 세심하게 챙기겠다"고 약속했다.


특히 "명절 연휴에도 땀과 열정으로 자신의 소임을 다하고 있는 분들이 계신다"며 "근로자 여러분, 국군 장병 여러분, 경찰관 ·소방관 여러분의 노고와 헌신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인사했다.


이번 영상에서는 김 여사도 육성으로 설 인사를 전했다. 김 여사는 "우리 사회의 곳곳을 밝혀주시는 모든 분께 존경과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소외된 이웃들을 더 따뜻하게 보듬어 나갈 수 있는 명절이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윤 대통령은 끝으로 "사랑하는 국민 여러분 소중한 분들과 함께 새해의 희망을 나누는 설 명절이 되시길 바라며, 올해도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란다"고 기원했다.




이기민 기자 victor.le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