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메디포스트 '카티스템', 日 임상 3상 투약 시작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메디포스트의 무릎 골관절염 치료제 '카티스템' [사진제공=메디포스트]

메디포스트의 무릎 골관절염 치료제 '카티스템' [사진제공=메디포스트]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춘희 기자] 메디포스트 의 무릎 골관절염 치료제 '카티스템'이 일본 진출을 위한 임상을 본격화했다.


메디포스트는 "코로나19로 인해 계획대로 진행하지 못했던 카티스템 일본 임상 3상 대상 첫 번째 환자 투약을 완료했다"고 16일 밝혔다. 카티스템은 2021년 2월 일본 후생노동성으로부터 임상 3상 승인을 받았지만 코로나19 여파로 그동안 임상이 지연돼왔다. 국내 임상 결과를 인정받아 이례적으로 임상 1·2상을 모두 생략하고 바로 임상 3상에 진입하게 된 한국 최초의 첨단바이오의약품 사례다.

이번 임상 3상은 경증 및 중등증(K&L 2~3등급)의 무릎 골관절염 환자 총 130명을 대상으로 진행하게 된다. 환자는 두 그룹으로 나누어 투약군에는 카티스템을, 대조군에는 히알루론산 주사제를 투약한 후 52주 추적관찰을 통해 관절의 기능 개선, 통증 완화와 손상된 무릎 연골 재생을 비교·분석할 예정이다.


메디포스트는 카티스템의 경우 수술을 집도하는 의료진의 숙련도와 노하우가 중요한 만큼 목표한 임상 결과 도출을 위해 한국의 축적된 수술 노하우를 일본 의료진에 적극적으로 전수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일본 임상 병원의 의료진을 국내로 초청해 카티스템 수술을 직접 참관하고 수술 기법을 교육하는 한편 일본 내에서 카티스템 심포지엄을 지속해서 개최해 현지 의료진의 숙련도를 높이고 향후 상업화를 대비한 프리마케팅 효과도 노린다.


카티스템은 세계 최초 동종 제대혈 유래 줄기세포 치료제로 기존 관절염 치료제가 통증 완화 및 일시적인 기능 개선 등에 초점을 맞춘 데 비해 염증의 억제는 물론 손상된 연골 조직을 자연 상태의 연골로 재생시키는 근본적인 치료 효과를 통해 유효성이 입증됐다. 2012년 국내 품목허가 후 2만5000여건의 수술 사례, 누적 매출 1000억원을 돌파했다.

메디포스트 관계자는 “일본 현지 코로나19 방역 상황이 완화됨에 따라 임상 병원 확보 및 대상 환자 등록에 속도를 낼 수 있게 돼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환자 등록 및 투약을 완료할 계획”이라며 “일본 의약품의료기기종합기구(PMDA)로부터 국내 임상 1·2상의 우수한 결과를 인정받은 만큼 일본 임상 3상에서도 좋은 결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글로벌 진출의 초석을 다지는 한 해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춘희 기자 spri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