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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플러스 클라우드 멀티커넥트', 출시 5개월 만에 300회선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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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의 포털에서 전용회선과 멀티 클라우드 통합 관리

LG유플러스 직원들이 'U+클라우드 멀티커넥트' 전용 포털을 이용하고 있다.

LG유플러스 직원들이 'U+클라우드 멀티커넥트' 전용 포털을 이용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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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 LG유플러스는 자사 클라우드 네트워크 통합 솔루션 '유플러스(U+) 클라우드 멀티커넥트'가 출시 5개월여 만에 300여 회선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U+클라우드 멀티커넥트'는 하나의 회선으로 다양한 퍼블릭 클라우드를 이용할 수 있는 기업용 솔루션이다. 클라우드마다 별도 전용회선을 구축·관리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해소하고 유지·보수를 위한 전문 IT 인력 비용도 절감할 수 있다. 다수의 클라우드를 맞춤형으로 활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지난달 말 기준 U+클라우드 멀티커넥트의 가입 고객은 60여개 사, 회선 수는 300여개를 넘어섰다. 솔루션을 출시한 2022년 7월 대비 130% 증가한 성과다. 기존 단일 클라우드 연결 회선 수 대비 약 두배 가파른 증가세다.


최근 기업이나 기관의 전산실에 물리적인 서버 시스템을 구축해 운영하는 구축형(on-premise) 방식과 확장성 및 접근성이 용이한 퍼블릭 클라우드를 함께 이용하려는 요구가 높아지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베리파이드 마켓 리서치는 전 세계 멀티 클라우드 관리 시장 규모가 2020년 22억5010만달러에서 2028년 192억달러 이상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


LG유플러스는 다양한 기업고객에게 맞춤형으로 솔루션을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기업고객들에게 1개의 전용회선으로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2개 이상의 전용회선으로 다수 클라우드 사업자와 연결하려는 고객이 아닌 기업용 전용 인터넷으로 이용을 원하는 고객에게도 U+클라우드 멀티커넥트 솔루션을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가입 고객 증가에 따라 모니터링 시스템을 고도화해 고객의 솔루션 운영관리 편의성을 높였다"면서 "자사 전용회선과 결합해 솔루션을 이용하는 고객은 U+클라우드 멀티커넥트 전용 포털에서 이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통합 관리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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