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TV로 통화·게임·채팅까지"…삼성전자 CES2023서 TV 신제품 공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CES2023 삼성전자
2023년형 Neo QLED?마이크로 LED?OLED TV 라인업 공개
강력한 성능·맞춤형 경험·강화된 연결성 제공

삼성전자 모델이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전자 전시회 CES 2023 개막을 앞두고 3일 '삼성 퍼스트룩 2023' 행사에서 다양한 사이즈의 마이크로 LED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삼성전자 모델이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전자 전시회 CES 2023 개막을 앞두고 3일 '삼성 퍼스트룩 2023' 행사에서 다양한 사이즈의 마이크로 LED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미국 라스베이거스)=박선미 기자]#벽에 걸린 초고화질·대형 TV로 축구를 보는 동시에 화면 한쪽에 뜨는 채팅창을 통해 친구와 메시지를 주고 받는다.

#TV로 영상통화를 하다가 급하게 외출할 땐 통화를 끊지 않고 휴대폰으로 이어서 대화한다.

#TV를 통해 집 안에 연결된 모든 스마트싱스 기기를 한눈에 확인하고 제어한다.

#로봇청소기를 처음 구매했을때 별도의 설정 없이 TV가 알아서 새로운 기기로 연결을 추가한다.


삼성전자가 세계 최대 전자ㆍIT 전시회 CES 2023 개막을 앞두고 3일(미국 현지시간) ‘삼성 퍼스트 룩 2023’ 행사에서 공개한 2023년형 TV 신제품의 특징이다. 스마트싱스를 통한 강한 연결성으로 영상통화, 게임, 채팅을 즐기면서 집 안의 전자기기를 제어하는 등 TV가 할 수 있는 일들이 더 많아졌다.

신제품 2023년형 네오(Neo)QLED는 ‘인공지능(AI) 업스케일링’과 ‘뉴럴 퀀텀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초미세 라이트 컨트롤’·‘명암비 강화+’ 등 새로운 기능을 지원해 화면의 생동감과 입체감 높였다. 배경과 대조되는 대상을 자동으로 정해 알아서 화질을 개선해준다. 다양한 사물인터넷(IoT) 기기를 직접 TV에 연결해 사용할 수도 있다. ▲동일한 콘텐츠를 시청하고 있는 다른 사용자와 실시간으로 소통 할 수 있는 ‘라이브 채팅’ ▲대화면의 TV로 모바일·TV 등 다양한 기기와 영상 통화를 지원하는 ‘커넥타임’ ▲집에 연결된 모든 스마트싱스 기기를 한눈에 확인하고 제어할 수 있는 ‘3D 맵 뷰’ 등을 지원한다.


삼성전자는 올해 마이크로 LED 라인업도 50형부터 140형까지 대폭 늘렸다. 마이크로 LED는 마이크로미터(㎛) 단위의 LED가 백라이트나 컬러필터 없이 스스로 빛과 색을 내 최상의 화질을 구현한다. 또 지난해 처음 출시한 삼성 OLED TV는 55형, 65형과 함께 초대형 77형 모델을 추가해 소비자에게 더 다양한 선택권을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영화관처럼 몰입감을 높인 ‘더 프리미어 8K’도 이번 CES2023에서 처음 공개했다. 8K 초단초점 프로젝터인 ‘더 프리미어 8K’는 최대 381센티미터(150형) 화면을 지원한다.

2023년 TV 신제품의 리모컨은 해양 폐기물 플라스틱을 재활용한 소재를 20% 적용한 브래킷 부품을 사용해 환경까지 생각했다. 파워보드의 주요 부품 12%도 재활용 알루미늄 캔과 구리로 대체했다. 신제품에는 초저전력 기술을 적용해 전력소비량을 개선하고, 더 적은 원자재로도 동일 성능의 제품을 개발할 수 있도록 했다.


김철기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전략마케팅팀 부사장은 "앞으로도 스마트싱스를 통해 한층 더 강화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혁신 기술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라스베이거스(미국)=박선미 기자 psm82@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