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SK케미칼, 치매 예방 위한 '댓글 기부' 행사 진행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SK케미칼 카톡 계정 치매 예방 게시글에
응원 댓글 달면 1인당 1만원 기부

SK케미칼이 치매 예방의 중요성을 환기하기 위해 댓글 기부 이벤트를 진행한다. SK케미칼 구성원들이 캠페인을 알리는 사내 홍보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SK케미칼이 치매 예방의 중요성을 환기하기 위해 댓글 기부 이벤트를 진행한다. SK케미칼 구성원들이 캠페인을 알리는 사내 홍보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관주 기자] SK케미칼 은 치매 예방 중요성을 환기하기 위해 '치매 예방 펀딩 프로젝트'를 일주일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SK케미칼이 진행하는 인지기능 개선 활동의 일환으로, SK케미칼·관계사 구성원들과 고객이 쉽고 편하게 사회공헌에 참여할 기회를 만들고자 마련됐다.

SK케미칼 카카오톡 채널 펀딩 게시물에 응원 댓글을 달면 SK케미칼이 댓글을 단 1인당 1만원을 기부하는 형태다. 참여 독려를 위해 이벤트 참여자 중 500명을 추첨해 편의점 기프티콘도 증정한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목표금액 500만원을 달성하면 인공지능(AI) 기반 인지기능 개선 프로그램 ‘사운드 마인드’를 구매해 노인 치매 예방 사업 우수 기관에 기부할 예정이다.


사운드 마인드는 소셜벤처 이드웨어가 개발한 인지 및 언어 훈련 프로그램으로, 자체 개발한 음성인식 및 AI 기술을 활용해 고령층과 경도인지장애 등 치매 고위험군의 치매를 예방하거나 증상 지연을 돕는다.

SK케미칼은 지난달 사운드 마인드를 SK케미칼 사업장이 위치한 경기 성남시·충북 청주시 지역 62개 노인주야간보호센터를 통해 보급했다. 올해 안에 경북 안동, 울산 등 협력 노인주야간보호센터를 74개소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김철진 SK케미칼 경영지원본부장은 “치매 예방 캠페인을 진행하며 사회적 가치를 제고하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활동도 중요하지만, 치매 예방을 위해 인지기능 개선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확산하는 것도 중요하다는 공감대가 있었다”면서 “응원 댓글을 통해 재밌게 기부도 하면서 치매 예방에 대한 인식을 키우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관주 기자 leekj5@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