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SBW생명과학, 상반기 영업익 12억…흑자전환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SBW생명과학, 상반기 영업익 12억…흑자전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민지 기자] SBW생명과학 이 코로나19와 우크라이나발 원자재 공급 대란의 영향에도 불구하고 올 상반기 영업이익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고 17일 밝혔다.


전일 SBW생명과학 은 상반기 실적을 집계한 결과, 연결기준 매출액은 279억원, 영업이익은 12억원을 기록해 흑자전환했다고 공시했다. 상반기 매출총이익은 전년동기대비 342% 상승했고 매출원가율은 10% 이상 낮아졌다.

베트남(광학필터)과 중국 천진(홀센서)에 전문화 생산 기지를 구축한 ‘구조 혁신화 프로젝트’가 주효했다. 광학필터 분야는 베트남 내 최대 생산 공장을 구축했으며, 지난 6월부터 신규 아이템으로 로고램프(Logo lamp)와 블랙박스에까지 전장을 확대했다. 하반기에는 모바일(Cover Glass)분야로도 확장할 방침이다. 홀센서는 ‘7대 혁신(제조, 품질, 생산성, 원가, 영업, 신규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물류비, 유류비 등 비용을 줄여나갈 계획이다.


홍진의 SBW생명과학 대표는 “기존 사업과 신규 사업의 조화를 통해 안정적인 기업 구조를 지속적으로 이끌어낼 계획”이라며 “전문화된 생산 기지(베트남·중국)에서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생산하고 매출을 확보해 ‘선도적 기업’의 역할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민지 기자 mi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