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롯데하이마트는 최근 초여름 날씨가 계속되면서 자체브랜드(PB)인 하이메이드 냉방가전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롯데하이마트에 따르면 이달 1일부터 25일까지 하이메이드 에어컨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약 70% 증가했다. 같은기간 서큘레이터와 선풍기는 각각 약 260%, 85% 성장했다.
롯데하이마트는 품목 확대, 할인 행사 등 하이메이드 브랜드를 강화하고 있다. 다음달 10일부터 20일까지 전국 420여개 매장과 온라인쇼핑몰에서 ‘하이메이드 위크’ 행사를 펼친다.
롯데하이마트 관계자는 “30도를 육박하는 여름 날씨가 계속되면서 냉방가전을 미리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부쩍 늘고 있다”며 “가성비와 가심비를 추구하는 소비 트렌드로 합리적인 가격과 디자인까지 고려한 하이메이드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꾸준히 늘고 있다”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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