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다이나믹디자인, 결손금 보전 위한 무상감자 결정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장효원 기자] 다이나믹디자인 은 결손금 보전 및 재무구조 개선을 위해 30:1 무상감자를 결정했다고 24일 공시했다.


감자방법은 액면가 500원의 기명식 보통주 30주를 동일한 액면가의 기명식 보통주 1주로 무상병합하는 방법으로 3월29일 열리는 정기주주총회 안건이 의결되면 주식 수는 1억5828만9246주에서 527만6308주로 줄게 된다.

회사의 자본금은 791억원에서 26억원으로 765억원, 결손금 또한 1250억원에서 485억원으로 감소하게 됐다. 주식 병합 권리 배정 기준일은 4월 14일이며, 효력 발생일은 4월 15일이다.


주식병합으로 인한 매매거래정지 예정 기간은 13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다. 주식 병합으로 발생하는 1주 미만의 단수주는 신주 상장 초일 종가를 기준으로 현금지급할 예정으로 알려졌다. 신주권상장예정일은 5월 3일이다.


다이나믹디자인은 무상감자 이외에도 다양한 방법으로 재무구조 개선 작업을 진행한 바 있다. 국내 유후자산을 315억원에 매각했으며, 외부 자문 컨설팅을 통한 국내 및 해외법인의 경영 진단 및 생산공정의 개선과 원가절감을 진행해 기대 이상의 시너지 효과를 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황응연 다이나믹디자인 대표는 “급변하는 대외경제환경에서 주주 이익을 충족시키기 위하여 회사는 사업다각화 측면에서 다양한 검토를 진행하고 있다”며 “사업목표 달성을 위해 강도 높은 경영혁신 활동 추진, 본사 및 해외법인(유럽, 중국, 북미) 생산역량 강화를 통한 고객 맞춤형 마케팅 활동 추진, 글로벌 플레이어(Global Player)로서의 사업역량 강화를 위한 인도네시아 신설법인 설립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21년 강도 높은 사업구조 조정으로 공격적 경영체계 구축 및 22년 사업역량 강화를 위한 선제적 투자를 진행 중이며 22년 도전적 사업목표를 달성하여 반드시 영업이익 흑자를 실현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다이나믹디자인 관계자는 “이번 무상감자는 경영정상화를 위한 불가피한 과정이며, 주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고심 끝에 내린 결정”이라며 “상장유지 안정성이 확보될 수 있으므로 주주가치 제고에도 일정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