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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대한통운, 횡단보도 신호대기 스티커 '노란 발자국' 응원 봇물

최종수정 2021.12.03 08:43 기사입력 2021.12.03 08: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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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동우 기자] CJ대한통운은 교통사고 예방 및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실시한 ‘노란 발자국’ 설치 이벤트에 전국 353곳에서 설치 요청을 받았다고 3일 밝혔다. 노란 발자국은 횡단보도 신호대기 시 안전거리를 유지하도록 인도에 부착하는 발자국 스티커다.


CJ대한통운은 지난 달 17일부터 이달 2일까지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진행한 ‘노란 발자국 응원의 발자국 남기기’ 이벤트에 526명이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벤트는 노란 발자국에 대한 응원 댓글을 남기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설치를 희망하는 지역을 제안했다.

총 526명의 참여자 중 353명이 서울, 경기, 경남 밀양, 전북 정읍 등 전국 여러 곳을 노란 발자국 설치 희망 지역으로 추천했다. 이 중 약 30%인 110곳은 경기도 지역이었다.


CJ대한통운은 내년도 노란 발자국 설치 캠페인 시 이번 이벤트에서 제보 받은 지역을 우선적으로 검토할 예정이다. 회사는 지난 9월 군포 지역 어린이집, 초등학교 등 어린이 보호구역 횡단보도 30개소 양방향에 300개의 노란 발자국을 설치한 바 있다.


CJ대한통운은 올해 굿네이버스와 함께 보행자 및 운전자의 올바른 교통안전 인식을 증진하는 다양한 교통안전캠페인을 진행해왔다. 대표적으로 노란 발자국 설치 캠페인과 더불어 택배차량 1000여대에 안전속도가 명시된 스티커를 부착한 ‘안전속도5030’ 캠페인 등이 있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앞으로도 온오프라인을 가리지 않고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캠페인을 진행해 교통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교통안전 문화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동우 기자 dwle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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