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비엠티, 신공장에 340억원 투자…"반도체·LNG·수소용 제품 캐파 증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유현석 기자] 피팅·밸브 및 전력기자재 전문기업 비엠티 는 22일 부산 장안 신공장에 캐파 증설을 위해 340억원을 투자한다고 밝혔다. 대지 면적은 4만7900㎡, 건축 연면적은 4만3200㎡ 규모다.


이번 투자를 통해 비엠티는 △반도체용 고청정(UHP) 피팅 및 밸브 △LNG 선박·플랜트에 사용되는 초저온밸브 △LNG연료추진선용 초저온 밸브와 연료공급 유닛 △수소 충전저장 시스템용 초고압 피팅·밸브 및 레귤레이터의 생산시설 증설에 나설 계획이다.

회사 측은 “선제적 투자를 통해 반도체, LNG, 수소 등 산업 성장에 따른 수혜를 극대화하도록 노력하겠다”며 “이번 투자 및 본사 이전을 통해 제2의 도약을 이룰 것”이라고 전했다.


비엠티는 삼성전자, SK하이닉스, LG디스플레이 등에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용 고청정 피팅·밸브를 공급 중이다. 이와 함께 현대중공업, 대우조선해양, 삼성중공업 등에 LNG용 초저온 밸브를 공급하고 있다. 최근에는 수소용 배관밸브와 디스펜서 개발을 위한 국책과제 주관기관으로도 선정돼 관련 제품의 연구개발을 진행 중이다.


비엠티 관계자는 “국책과제 수행과 함께 한중 에너지 국제 공동연구 지원사업의 기술개발기업으로도 선정됐다”며 “공동연구 지원사업을 통해 중국향 초고압 수소 충전 및 저장시스템용 제품을 개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비엠티는 올해 3분기 누적 매출액 767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10.1% 늘어난 실적이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