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순천시 해룡면, 으뜸마을 만들기 와온해변 깨끗하게 단장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청정순천 으뜸마을 만들기 1차 사업 성공적 마무리

순천시 해룡면, 으뜸마을 만들기 와온해변 깨끗하게 단장
AD
원본보기 아이콘


[순천=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이형권 기자] 전남 순천시 해룡면(면장 이강복)은 ‘청정순천 으뜸마을 만들기’사업 일환으로 시작한 ‘해양쓰레기 제로화! 와온 감성해변 조성’ 1년차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7일 밝혔다.


으뜸마을 만들기 사업은 침체된 마을 공동체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전라남도 역점 시책으로서, 주민의 자발적이고 주도적인 참여와 협동에 기반을 둔다.

와온마을은 꼬막·전어 등 수산자원이 풍부한 어촌마을로, 특히 와온해변의 일몰이 아름다워 최근에는 감성사진을 찍고자하는 젊은 관광객들이 많이 찾고 곳이다.


이로 인해, 채매 등 어업 활동에 따른 해양쓰레기와 함께 방문객 증가에 따른 생활쓰레기가 문제가 되고 있다.


쓰레기 문제 해결을 위해, 마을 주민들은 매월 1~2회 주도적으로 와온해변 환경정화활동과 깨끗한 와온해변 만들기 캠페인을 펼쳤고, 도로변에 적재되어 미관을 해치고 있던 채묘 등 해양쓰레기를 대대적으로 정리했다.

또한, 일부 채묘는 사람들이 쉴 수 있는 의자와 포토존, 조명 등으로 재활용하여 마을을 아름답게 장식했다.


신맹철 와온마을 이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지친 일상 속에서 마을 주민들이 함께 협력하고 화합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 좋았다”면서 “내년에는 마을정원 및 포토존을 조성하여 와온마을을 찾는 사람들에게 따뜻한 위안을 주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강복 해룡면장은 “마을 곳곳에 쌓여있던 쓰레기들이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노고로 눈에 띄게 깨끗해졌다”며 “마을 현안 문제 해결과 공동체 화합을 위해 적극 참여해준 주민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호남취재본부 이형권 기자 kun578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