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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GF리테일, 농협·한돈자조금관리위와 업무협약 체결…“농축산물 활용 상품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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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GF리테일이 28일 농협·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와 우리 농축산물 소비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진행했다.

BGF리테일이 28일 농협·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와 우리 농축산물 소비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진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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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BGF리테일은 농협·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와 우리 농축산물 소비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최근 국내 농축산가는 값싼 수입산 농축산물의 유입과 코로나19 장기화의 영향으로 식당, 급식 등 대규모 납품처가 줄어들면서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같은 상황을 해소하기 위해 농협·한돈자조금관리위 홍보대사인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가 직접 BGF리테일에 업무협약을 제안한 것으로 알려졌다.

BGF리테일은 오는 10월부터 전국 1만5000여 개 CU를 기반으로 농협과 한돈자조금관리위가 제공한 농축산물 및 가공식품을 활용한 먹거리를 선보인다. 농협과 한돈자조금관리위는 CU의 고객들이 신뢰할 수 있는 우수한 품질의 햅쌀, 제철 채소, 한돈 등 식재료들을 공급한다.


10월 한 달간 한돈이 사용된 CU 도시락 5종 중 한 가지 이상을 구매하고 CU의 멤버십 앱 ‘포켓CU’에 스탬프를 적립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한돈선물세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연다.


이건준 BGF리테일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고객들에게 뛰어난 품질의 상품들을 소개하고 지역 사회의 경제 활성화에도 보탬이 되는 윈윈전략을 체계적으로 실행해 나갈 것”이라며 “우리 농축산가에 힘을 불어 넣을 수 있는 지원사업에 지속적으로 참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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