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해남군, 반려동물 동물등록제 자진 신고 기간 운영

최종수정 2021.08.04 15:20 기사입력 2021.08.04 15:20

댓글쓰기

반려동물 등록 자진신고 기간을 9월 말까지 운영한다. (사진=해남군 제공)

반려동물 등록 자진신고 기간을 9월 말까지 운영한다. (사진=해남군 제공)

썝蹂몃낫湲 븘씠肄

[해남=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현 기자] 전남 해남군(군수 명현관)이 반려동물 등록 자진신고 기간을 9월 말까지 운영, 반려견 등록을 조속히 완료할 수 있도록 주민 홍보를 강화하고 있다.


4일 군에 따르면 반려동물 등록 대상은 주택·준주택에서 기르거나 이외의 장소에서 반려 목적으로 기르는 생후 2개월 이상 된 개다.

자진신고 기간 내에 반려동물을 신규로 동물 등록하거나 기존에 등록된 정보 중 변경된 사항을 신고하면 미등록·미신고에 대한 과태료가 면제된다.


반려동물 등록 방법은 지정된 대행 기관(해남동물병원, 하나동물병원, 양원주동물병원)에서 가능하며, 소유자 변경 이외의 주소, 전화번호 등 변경사항 신고는 방문 절차 없이 동물보호 관리시스템을 통해 온라인으로 가능하다.


자진신고 기간이 끝나면 오는 10월부터 집중 단속이 시행될 예정으로 등록 대상 동물을 등록하지 않거나 등록된 정보 중 변경된 사항을 신고하지 않을 때에는 6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군 관계자는 “자진신고 기간 아직 등록하지 않은 반려동물 소유자가 빠짐없이 등록할 수 있게 적극적으로 홍보하겠다”며 “개를 가장 사랑하는 방법은 등록제를 통해 유실을 방지하고, 체계적인 관리를 해나가는 것으로, 개 주인들로 잊지 말고 자진신고 기간 내 등록해 달라”고 당부했다.


해남=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현 기자 kh0424@asiae.co.kr


TODAY 주요뉴스 하석진 "개에게 젖 물리고 폭행도 당해"…가혹행위 폭로 하석진 "개에게 젖 물리고 폭행도 당해"…가혹...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