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뷰티베이커리, 제니스씨앤엠과 주식 양수도 계약…"NFT 플랫폼 서비스 사업 탄력"

최종수정 2021.07.29 14:39 기사입력 2021.07.29 14:39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유현석 기자] 뷰티베이커리는 메타버스 시장진출과 사업 다각화 일환으로 엔터테인먼트업체 제니스씨앤엠 주식을 인수하는 주식 양수도 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시크릿에이지, 오트퀴진, 미운오리, 스테이영 등 화장품 브랜드를 출시해 TV 홈쇼핑 방송과 면세점, 해외 수출을 주력 사업으로 성장해 온 뷰티베이커리는 최근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사용 가능한 결제 서비스를 개발했다. 또 신규 사업으로 소유권과 판매 이력 등 관련 정보가 블록체인에 저장되는 NFT 플랫폼 사업을 준비하고 있다.

이에 따라 뷰티베이커리는 일본과 중국, 홍콩, 필리핀에 법인을 두고 영화와 드라마를 제작, 미디어 제작, 연예뉴스,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폭넓게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글로벌 엔터테인먼트사인 제니스씨앤엠의 지분을 인수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이번 인수한 제니스씨앤엠의 자회사인 넘버원 미디어 그룹은 영상미디어사업, 공연제작, 브랜드마케팅 전략, 엔터테인먼트의 각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글로벌 콘텐츠 기업이다. 태국과 베트남의 대형 연예기획사와 협력관계로 동남아를 기점으로 글로벌 엔터테인먼트사로 성장할 잠재력을 가지고 있어 NFT의 플랫폼 사업의 최적에 조건을 가지고 있는 기업이다.


최근에는 오디션을 통해 글로벌 그룹 Z-Stars, Z-Boys, Z-Girls 데뷔시켰다. Z-POP DREAM 프로젝트 오디션을 기획하여 세계적 아이돌 스타를 발굴하기 위해 전 세계 팬이 직접 투표에 참여하는 참여형 오디션을 선보였다.

또 오는 8월18일에는 한.일 양국 소녀들로 구성된 8인조 걸그룹 ‘파시걸스(PoshGirls)’가 데뷔를 앞두고 있다.


김학식 뷰티베이커리 대표는 "이번 계약을 통해 그 동안 준비해 온 K-Beauty, K-POP과 연계한 NFT의 플랫폼 서비스 사업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K-Beauty는 뷰티베이커리가 유통하는 화장품을 NFT화 하는 방식으로 제품별 고유성을 확보하고 블록체인 네트워크에서 진품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회사는 K-POP은 스타와의 협업을 통해 스타의 사진, 동영상, 음원 등에 이르기까지 NFT를 활용한 디지털 굿즈를 개발하고 유통한다. 또 메타버스 내에서 사용될 디지털 NFT상품과 콘서트 티켓, 입장권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그는 “복제 불가능한 방법으로 소유권을 보장할 수 있는 NFT 기술로 그동안 수많은 모조품으로 인해 피해를 보는 많은 기업들에게 새로운 솔루션이 될 것"이라며 제니스씨앤엠과의 계약으로 K-POP 메타버스 서비스에 많은 시너지가 발생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TODAY 주요뉴스 함소원, 선글라스 속 살짝 보이는 수술 자국…"쌍수 했다" 함소원, 선글라스 속 살짝 보이는 수술 자국…...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