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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켓컬리, 무알코올 주류 ‘인기’…판매량 4배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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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켓컬리에서 무알코올 주류 판매량이 전년동기대비 4배 증가했다.

마켓컬리에서 무알코올 주류 판매량이 전년동기대비 4배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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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마켓컬리는 집에서 건강하고 가볍게 술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무알코올 주류 판매량이 전년동기대비 4배 증가했다고 7일 밝혔다.


마켓컬리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5월까지의 무알코올 주류 판매량은 전년동기대비 376% 증가했다. 마켓컬리는 코로나로 인한 거리두기 장기화로 외부 술자리 모임이 줄면서 집에서 술자리를 하는 사람들이 늘어났고, 외부 활동이 줄면서 늘어난 체중 관리를 위해 낮은 칼로리와 도수의 주류를 선호하면서 무알코올 주류의 판매량이 급증했다고 분석했다.

가장 인기 있는 주종은 전체 무알코올 주류 판매량의 61%를 차지한 맥주였다. 혼자서 가볍게 즐기기 좋은 주종으로 칭따오, 호가든, 칼스버그 하이네켄 등 해외 유명 브랜드 맥주의 무알코올 상품 판매량이 높았다. 각 맥주 본래의 맛은 지키면서도 낮은 도수와 칼로리로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고객들이 선택했다.


가벼워진 주류만큼 안주도 가벼워지고 있다. 대표 술안주인 막창, 대창, 오돌뼈, 닭근위 등의 판매량은 전년동기대비 비슷한 반면 건어물의 판매량은 31% 증가했다. 가장 인기 있는 상품은 오븐에 구워 바삭하면서도 고소한 풍미를 더한 먹태 상품이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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