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해남군, 전국 공직자 교육 달마고도 힐링 과정 개설 요청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문화체육관광부 걷기 여행길 프로그램 운영 공모사업에 2년 연속 선정돼 ‘365일 달마고도 워킹데이’가 진행되고 있다. (사진=해남군 제공)

문화체육관광부 걷기 여행길 프로그램 운영 공모사업에 2년 연속 선정돼 ‘365일 달마고도 워킹데이’가 진행되고 있다. (사진=해남군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 현 기자] 전남 해남군이 각종 교육기관 등에서 실시하는 교육 프로그램에 남도 명품 길 달마고도 힐링 과정 개설을 요청하고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28일 해남군에 따르면 강상구 부군수와 관계자들은 지난 26일 전라남도 인재개발원을 찾아 공무원 교육에 달마고도 힐링 과정을 포함해 줄 것을 건의했다.

강 부군수는 “전라남도 1호 남도 명품 길로 조성된 달마고도를 전남도 공무원들이 먼저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정식 과정으로 개설, 치유와 생태관광의 트렌드를 관광 정책화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건의했다.


달마고도 힐링 과정 프로그램은 지방자치인재개발원의 공무원과 공공기관 대상 장기교육과정에는 이미 개설돼 있으며, 국방대 안보과정, 세종연구소 고위공직자 과정에서도 적극 검토 중이다. 이번 방문을 통해 전라남도 인재개발원에서도 일부 과목으로 적용을 검토하는 긍정적인 답변을 얻었다.


달마고도는 땅끝마을 아름다운 절 미황사가 있는 달마산에 조성된 17.74㎞에 이르는 둘레길로, 역사·문화자원이 풍부한 옛길 그대로 조성해 자연훼손을 최소화하면서도 걷기 편하게 조성한 남도 대표 걷기 여행길이다. 지난 2017년 11월 개통 이후 18만여 명의 국내 워킹족이 다녀간 것은 물론, 재방문율도 높아 도보여행의 명소로서 위상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달마고도를 찾는 개별여행, 걷기 여행에 대한 수요가 큰 폭으로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문화체육관광부 걷기 여행길 프로그램 운영 공모사업에 2년 연속 선정돼 ‘365일 달마고도 워킹데이’가 진행되고 있다.


해남군은 코로나19 종식 이후를 대비해 각종 관광지를 재정비하는 등 사전 준비를 철저히 할 계획이다.




호남취재본부 김 현 기자 kh0424@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