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경기도주식회사, 공공배달앱 연구위해 서강대와 손잡아

최종수정 2020.10.29 15:02 기사입력 2020.10.29 15:02

댓글쓰기

경기도주식회사, 공공배달앱 연구위해 서강대와 손잡아


[아시아경제(의정부)=이영규 기자] 경기도주식회사가 서강대학교와 손잡고 경기도 공공배달앱 '배달특급'의 성공을 위한 공동 연구에 나선다.


경기도주식회사는 28일 서강대 산학협력단과 이 같은 내용의 '배달특급 비즈니스 모델 공동 연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서강대 산학협력단은 과거 다수의 대형 연구프로젝트를 수행, 관련 연구력과 원천기술 확보 등에서 역량을 갖추고 있다는 평가다.


이날 협약에 따라 서강대 산학협력단은 경기도주식회사가 진행하는 '배달특급'을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로서 연구하고, 향후 다른 디지털 플랫폼 경제에서도 확대ㆍ적용할 수 있는 가이드라인을 마련하게 된다.


또 경기도주식회사가 추진하는 각종 경기도 중소기업 마케팅ㆍ홍보 지원사업에도 적극 협력하게 된다.

연구는 다음 달부터 진행되며 경기도주식회사는 도출된 가이드라인을 토대로 배달특급의 운영 방향을 보완ㆍ발전시켜나갈 계획이다.


이석훈 경기도주식회사 대표는 "민ㆍ관 협력으로 시너지 효과를 내며 추진되고 있는 '배달특급'을 통해 새로운 길에 도전하고 있다"며 "'배달특급'의 성공 사례가 향후 다양한 분야와 지역에서 새롭고 창의적인 길을 제시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올 초 배달앱 시장에서 독과점 문제가 불거지면서 경기도와 경기도주식회사는 공공배달앱 '배달특급' 추진을 결정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