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장성군립도서관, 내달 3일부터 하반기 문화교실 운영

최종수정 2020.10.28 15:22 기사입력 2020.10.28 15:22

댓글쓰기

장성군립도서관이 11월 2일부터 하반기 문화교실을 운영한다. 사진은 지난해 하반기 문화교실 모습. 사진=전남 장성군 제공

장성군립도서관이 11월 2일부터 하반기 문화교실을 운영한다. 사진은 지난해 하반기 문화교실 모습. 사진=전남 장성군 제공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조한규 기자] 전남 장성군립도서관은 내달 2일부터 하반기 문화교실을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기간은 오는 12월 10일까지다. 군은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비활동성 수업 위주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먼저 중앙도서관은 아이들을 위한 ‘그림책과 만나는 신나는 독서놀이’, ‘어린이 토탈공예’ 수업을 개강한다.


성인 대상 프로그램도 눈길을 끈다. ‘자녀의 생각을 키우는 하브루타’, ‘문예창작’, ‘마음을 읽는 타로카드’ 강의가 운영된다.


삼계도서관에서도 ‘책으로 만나는 세상’, ‘아동미술교실’과 어른들을 위한 ‘천연제품 만들기’, ‘정리수납’ 강의를 마련했다.

또 북이도서관은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독서 프로그램 ‘책을 열고 마음을 열어요’와 ‘교과서 속 역사인물 이야기’ 수업을 열 계획이다.


참여 신청은 28일부터 장성군립도서관 누리집(홈페이지)을 통해 접수받는다.


군 관계자는 “모든 강의는 신청 순서에 따라 선착순으로 마감된다”면서 군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호남취재본부 조한규 기자 chg6001@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