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미래컴퍼니, 2020 부산 KIMES에 수술로봇 ‘레보아이’ 참가

최종수정 2020.10.23 09:43 기사입력 2020.10.23 09:43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유현석 기자] 미래컴퍼니 는 23일부터 25일까지 부산 BEXCO에서 ‘2020 부산 의료기기 전시회 KIMES’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미래컴퍼니는 국산 수술용 의료기기 통합전시관에 레보아이를 직접 시연해 볼 수 있는 수술 데모 부스를 열고, 국내외 의료 관계자, 의사, 해외 바이어 등이 직접 레보아이의 우수한 성능을 체험한다. 또 제품에 대한 다양한 궁금증도 해소하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이번 부산 KIMES에서는 선별된 기업만이 ‘국산 수술용 의료기기 통합전시관’에 참여할 수 있다.

KIMES는 1980년 처음으로 개최되었으며, 이후 세계적인 수준의 의료 전문 전시회로 발돋움 했다. 기술집약적 첨단 산업으로 변모하는 미래 의료시장에 대응하는 차세대 의료기기와 헬스케어 제품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미래컴퍼니 관계자는 “세계적으로 유례없이 장기화 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으로 어려운 상황에서 의사 분들과 의료 관계자가 직접 레보아이를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게 돼 기쁘다”며 “레보아이의 우수한 성능도 직접 체험할 수 있어 마케팅 파급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고 언급했다.


이호근 전무는 “국내 기술로 개발한 복강경 수술로봇 레보아이는 국제 로봇수술학회 IRSL에 2년 연속 참가하면서 글로벌 시장에서 충분히 경쟁 가능한 수준임을 입증해 오고 있다”며 “이번 전시회를 통해 국내 상급종합병원 및 중대형 병원의 도입뿐만 아니라 세계 의료 시장으로의 진출도 촉진하는 계기될 수 있도록 마케팅 역량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