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전남도 “이번 추석에는 벌초대행 서비스 이용하세요”

최종수정 2020.09.18 15:21 기사입력 2020.09.18 15:20

댓글쓰기

전남도 “이번 추석에는 벌초대행 서비스 이용하세요”

[무안=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전남도(도지사 김영록)가 추석명절 대비 벌초 이동인구 최소화를 위해 도내 시·군 산림조합에서 추진 중인 벌초대행 서비스를 적극 이용해 줄 것을 당부하고 나섰다.


벌초 대행 서비스는 분묘 소재지 산림조합에 직접 방문 접수하거나, 산림조합 누리집 또는 모바일홈, 전화 등 다양한 채널을 이용해 신청하면 된다.

특히 신청서 접수 시 분묘 위치에 대한 정확한 설명이나, 약도 등을 알려주면 빠른 처리가 가능하다. 현지 여건에 따라 견적산출 후 입금 확인 절차를 거쳐 곧바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대행 금액은 분묘 1기당 8만 원이 기준으로, 차량 접근거리와 분묘 수, 면적 등에 따라 차등 적용된다.


조합원일 경우 10%, 고정이용 고객(3년 이상 신청)이면 5%를 할인 받을 수 있다.

이용요금은 지역산림조합에 따라 기준을 달리 하고 있어 사전에 반드시 문의 후 이용하면 된다.


올해 전남도내 산림조합에 접수된 서비스 이용 신청은 5233건으로, 조합은 향후 추가로 2000여 건을 접수해 추석 전까지 마무리할 예정이다.


박현식 전남도 환경산림국장은 “코로나19 지역 확산 방지를 위해 주민의 이동을 최소화해야 한다”며 “산림조합에서 추진중인 벌초대행 서비스를 최대한 이용해 달라”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yjm3070@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