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한샘 생활환경기술연구소, 업계유일 'KOLAS' 취득

최종수정 2020.08.05 13:43 기사입력 2020.08.05 13:43

댓글쓰기

가구 및 건자재 등 실내공기질 시험분석 기술력 공신력 확보

한샘 생활환경기술연구소 내부 모습. [사진=한샘]

한샘 생활환경기술연구소 내부 모습. [사진=한샘]


[아시아경제 김종화 기자]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의 생활환경기술연구소가 국제기준에 부합하는 시험기관으로 인정받았다.


한샘 생활환경기술연구소는 환경친화적인 제품과 서비스의 연구개발, 체계적인 품질보증시스템을 통한 환경안전품질 시험보증을 담당하며 제품 및 서비스 환경안전분야의 씽크탱크 역할을 하고 있다.

한샘은 생활환경기술연구소가 지난달 30일자로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 산하 한국인정기구인 KOLAS(코라스, Korea Laboratory Accreditation Scheme)로부터 국제공인시험기관임을 인정받았다고 5일 밝혔다.


KOLAS 인정은 해당 분야에 대한 시험능력을 국제적으로 인정하는 것으로, 한샘이 이번에 인정받은 분야는 '실내 및 기타환경' 관련 19개 시험 분야다.


이를 통해 한샘 생활환경기술연구소에서 실시하는 가구 및 건축자재 관련 폼알데하이드 및 휘발성유기화합물 방출시험과 실내공기질 품질평가를 위한 공정시험이 국제적 수준의 품질경영시스템과 분석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음이 공식 입증됐다.

이에 따라 앞으로 한샘 생활환경기술연구소가 측정한 분석결과와 시험성적서는 국제시험기관인정협력체(ILAC)에 가입한 104개 국가 116개 인정기구가 발급한 시험성적서와 동등한 효력을 갖게 됐다.


한샘 생활환경기술연구소는 그동안 공인시험기관으로 인정을 받기 위해 철저한 준비를 해 왔으며 이번에 조직, 시설, 인력 등에 대한 엄격한 현장평가를 받아 국제공인시험기관으로서 인정을 받게 됐다. 현재 가구업계에서 화학분야 KOLAS 시험기관으로 인정받은 기업은 한샘이 유일하다.


김홍광 한샘 생활환경기술연구소 이사는 "한샘 생활환경기술연구소가 국제적 수준의 시험기관으로 인정 받아 국제적인 공신력을 확보하게 됐다"면서 "친환경 소재와 공법 개발을 통해 주거환경개선에 선도적인 역할과 산업의 경쟁력 향상 및 발전을 위해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종화 기자 justi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