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현대차, '환경의 날' 맞아 BTS와 수소캠페인 영상 공개

최종수정 2020.06.04 08:53 기사입력 2020.06.04 08:53

댓글쓰기

'선한 에너지 수소' 메시지 전달…틱톡 챌린지·댓글 이벤트도

현대자동차가 환경의 날을 맞아 공개한 방탄소년단과 함께하는 '글로벌 수소 캠페인' 디지털 영상의 장면(사진=현대차)

현대자동차가 환경의 날을 맞아 공개한 방탄소년단과 함께하는 '글로벌 수소 캠페인' 디지털 영상의 장면(사진=현대차)



[아시아경제 김지희 기자] 현대자동차는 6월5일 환경의 날을 맞아 방탄소년단이 함께하는 '글로벌 수소 캠페인' 디지털 영상을 공개하고 고객이 참여할 수 있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하는 영상은 밀레니얼 세대들이 '수소(H2)'에 더욱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방탄소년단과 함께 특별 제작됐다.


영상 속에서 멤버들은 미래 에너지 수소의 근원인 물 한 방울이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아울러 물 이외의 오염물질을 전혀 배출하지 않는 수소전기차 '넥쏘(NEXO)'가 영상에 지속적으로 등장해 의미를 더했다.

현대차는 디지털 영상 공개와 함께 고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SNS 이벤트 'PositiveEnergy(선한 에너지) 챌린지'도 실시한다. 오는 5일부터 19일까지 2주간 진행되는 이 챌린지는 고객이 특별 영상 속 방탄소년단이 전하는 메시지를 들은 후 뒤를 이어 부르는 영상을 찍어 동영상 소셜미디어 '틱톡'을 통해 공유하는 이벤트다.


현대차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밀레니얼 세대에게 선한 에너지 '수소'에 대해 더 많이 소통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현대차 수소전기차 '넥쏘'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현대차)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현대차 수소전기차 '넥쏘'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현대차)



또한 현대차는 '현대 라이프 스타일 인스타그램'에서 나만의 선한 에너지를 공유하는 댓글 이벤트 'What's Your Source of Positive Energy?(당신의 선한 에너지는 무엇인가요?)'도 진행할 예정이다.

틱톡 챌린지와 댓글 이벤트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굿즈 6종(에코백, 키 커버, 멀티 포켓, 스트랩, 뱃지, 스티커) 세트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특히 이번 굿즈는 폐기되는 자동차 시트 가죽을 업사이클링 해 만든 '멀티 포켓'과 타이벡 소재를 활용한 '에코백', 버려지는 광고용 플렉스 천으로 만든 '키 커버' 등 환경친화적 소재로 제작해 의미를 더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밀레니얼 세대에게 아직까지 낯선 '수소'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수소의 근원인 '물'을 활용해 이번 영상과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선한 에너지 '수소'를 알릴 수 있도록 방탄소년단과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지희 기자 ways@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