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CJ올리브영, '올영세일' 기간 온라인몰 누적 방문자 1000만명 달성

최종수정 2020.06.04 08:49 기사입력 2020.06.04 08:49

댓글쓰기

CJ올리브영, '올영세일' 기간 온라인몰 누적 방문자 1000만명 달성

[아시아경제 이승진 기자] CJ올리브영은 올해 첫 ‘올영세일’ 기간 공식 온라인몰 누적 방문자가 1000만 명을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


CJ올리브영은 지난달 29일부터 올해 상반기 인기 상품을 최대 70% 할인 판매하는 ‘올영세일’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올영세일’은 4일까지 진행되는 가운데, 매일 다른 특가 상품을 깜짝 공개하는 ‘오늘의 특가’ 행사가 함께 실시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 속 언택트(비대면) 소비 트렌드로 온라인 구매 수요가 몰리면서, 세일 첫날 온라인몰 순방문자수(UV)는 론칭 이래 최대인 210만을 기록했다. 세일 기간 동안 누적 방문자는 1000만 명을 넘어섰다.


이러한 성과의 배경에는 온라인 채널 육성과 온·오프라인 시너지 강화에 힘써 온 올리브영의 옴니(Omni) 채널 전략이 있다는 설명이다.


올리브영은 지난 2018년 말 업계 최초의 당일 배송 서비스 ‘오늘드림’을 선보였다. 물류센터가 아닌 주소지 인근 매장에서 포장·배송하는 방식으로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몰간 시너지를 높였다.

지난 2월 비대면 형식의 배송 시간 옵션을 도입하고 서비스를 지속 확대한 결과, 이번 세일 첫날 ‘오늘드림’ 주문 건수는 지난해 세일 첫날 대비 10배 이상 급증하며, 언택트 소비 트렌드 속 대표적인 O2O(Offline to Online) 서비스로 자리잡았다.


이와 함께 올리브영은 온라인몰에서 개인 맞춤형 상품을 제안하고 온·오프라인 리뷰 통합, 모바일 전용 선물하기 서비스를 도입하는 등 온라인몰 경쟁력 제고를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한편, 코로나19 영향 속에서도 주거지 인근에 위치한 오프라인 매장은 전년대비 성장세를 보이며, 근거리 쇼핑 채널의 역할을 다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달 29일부터 6월 3일까지의 매출 분석 결과, 주택 상권 매장의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10% 가량 증가했다.




이승진 기자 promotion2@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